-
2023.10.06 10:35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삼성물산 패션의 SSF샵이 AI 큐레이션을 통해 디지털 서비스를 진화시키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에는 AI 큐레이션을 통한 매출이 전체의 10%를 차지하며, 앞으로 이 비중을 30%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다.SSF샵은 AI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각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쇼핑 시간을 단축하고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을 통해 고객 세분화에 집중하며,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조종현
-
2023.09.26 12:00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20일, 네이버가 자체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검색서비스를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의 네이버 아이디를 가진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오전 10시부터 Cue:의 전용 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 신청을 할 경우, 승인 과정을 거치게 되며, 승인이 완료된 사용자들은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승인 결과는 네이버로부터 이메일로 전달된다.Cue:는 사용자의 질문이나 생각을 대화 형태로 입력하면, 해당 맥락을 파악하여 적절한 답변을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
2023.09.21 13:00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12일, 롯데쇼핑은 세계적인 AI 기업 업스테이지와 ‘생성형 AI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의 시작을 알렸다. 협약식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김상현 롯데쇼핑 총괄대표 부회장과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의 참석 하에 진행되었다.이 MOU는 롯데쇼핑과 업스테이지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 개발과 유통 특화된 AI 기술을 상호 협력하여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다. 롯데쇼핑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내부 인프라를 활용, 사업 모델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할 예
-
2023.07.29 09:0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25일 기준으로 AI(인공지능) 기반 제품 영상·이미지 자동제작 서비스 '브이캣'이 G마켓에 배너이미지 자동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발표되었다.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G마켓은 자사 쇼핑몰에서 사용되는 기획전 배너나 상품의 대표 이미지를 대량으로 자동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브이캣은 마케팅에 최적화한 이미지와 텍스트 편집 AI 기술을 활용하여 이미지 대량 제작 과정을 자동화한다. 이용자는 광고할 상품의 페이지 주소를 입력한 후 필요한 이미지 크기들을 선택하면 된다.AI는 상세페이지 내에서 광고에
-
2023.07.25 13:48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이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챗GPT(챗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를 활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내 '쇼핑 인공지능(AI)'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개발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는 챗GPT를 기반으로 하며, 쇼핑 고객에게 적합한 방송 정보, 리뷰, 상품 장단점 분석 등이 추가된 학습 모델을 적용하였다.고객은 질문을 통해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정보뿐만 아니라 날씨, 유행 등의 일반적인 정보도 얻
-
2023.06.23 09:0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인 플래티어(Platier)는 자사의 인공지능(AI) 마테크 솔루션인 그루비(Groovy)의 AI를 활용한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 알고리즘이 거래액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브랜드 셀렉트샵인 OCO는 그루비의 AI를 활용한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성과를 얻고 있다.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의 클릭 전환율은 기존 상품 기반 AI 알고리즘 대비 1.3배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그루비가 최근 출시한 AI를 활용한 이미지 기반
-
2023.06.12 11:0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네이버가 자사의 생성형 AI 기술인 '하이퍼클로바'를 활용한 'AI 큐시트 헬퍼' 서비스의 시험 버전을 공개했다. 이 서비스는 쇼핑라이브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상품 특성에 맞게 큐시트를 작성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AI 큐시트 헬퍼는 입력된 상품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해당 상품의 장점과 후기를 추출하여 대본 초안을 자동으로 작성한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단 1분 안에 오프닝부터 상품 소개, 클로징까지의 라이브 커머스 대본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AI가
-
2023.06.05 11:0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AI 기술 개발 경쟁에서 AI 개인 비서를 개발하는 기업이 승자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게이츠는 최근 골드만삭스와 벤처펀드 SV에인절에서 개최된 AI 관련 행사에 참석하여 "'개인 디지털 에이전트'를 만드는 회사가 미래 최고 기업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개인 디지털 에이전트는 인간의 일을 대신할 수 있는 AI 개인 비서를 의미한다.게이츠는 AI가 사람 대신 검색이나 쇼핑을 수행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AI
-
2023.05.23 10:3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아마존이 쇼핑 검색에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을 도입하여 사용자들이 맞춤형 쇼핑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블룸버그에 따르면, 지난달 아마존은 고급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 채용 공고를 게시하며 이러한 계획을 알렸다. 아마존은 채용 공고에서 "상호 대화형 경험을 할 수 있는 아마존 검색 기능을 다시 상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사용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상품을 비교하며 맞춤형 추천을 해줄 수 있는 대화형 AI를 도입할 계획이다.아마존 측은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
2022.09.13 09:58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궁금한 제품을 대신 찾아 추천하는 ‘구매리즘’ 채널이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이케아 만큼 좋은데 감성은 두배! 자라홈(ZARA HOME) 추천템 10가지’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SPA 브랜드 ‘자라’의 홈리빙 브랜드 ‘자라홈’에서 추천할 만한 물건 10가지를 소개하고 있는 해당 영상에서는 영상 시작 전 자라홈 쇼핑 시 꼭 알아야 할 체크사항 세 가지를 먼저 언급했다. 첫째, 자라홈 오프라인 몰에는 없고 온라인 몰에서만 살 수 있는 제품이 있으며 둘째, 자라홈에서 꼭 사야하는 예쁘면서 품질이 좋
-
2022.09.02 13:39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독일에 거주하며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와 팁을 영상을 통해 전하고 있는 패션유튜버 ‘망고’가 운영중인 채널에 “통장 잔고가 “0”이 될 때까지 (옷)쇼핑을 했던 이유 5가지 | 내가 쇼핑 중독에서 빠져 나온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망고는 쇼핑중독에 빠졌던 이유와, 그로부터 벗어나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오랜 시간 패션 아이템에 대해 맥시멀리스트였던 그는 많은 돈을 물건에 투자하고 집을 그 물건들로 채워갔다. 그러다 ‘더 이상 이렇게 살 수 없
-
2022.08.31 09:20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기자] 패션 유튜버 혜인은 실패하지 않는 인터넷 쇼핑 꿑팁 5가지를 정리에 업로드하였다. 인터넷 쇼핑 꿀팁 첫 번째는 쇼핑몰 코디를 믿는 것이다. 1인 쇼핑몰을 제외한 대부분의 쇼핑몰들은 옷을 전문적으로 셀렉하는 MD와 스타일링을 해주는 스타일리스트가 있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쇼핑몰에 올라온 코디는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을 굉장히 많이 거친 결과물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스타일링이 있다면 풀착장을 구입하는 것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어 한 옷에 컬러 옵션은 굉장히 많은데 한 가지 색상만 모델이 입고 찍었을
-
2022.08.30 10:15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소소한 일상과 함께 '입어만 볼게요' 시리즈, 패션 아이템 등을 소개하며 구독자를 사로잡고 있는 김나영의 nofilterTV가 '김나영이 매일 신는 데일리 운동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김나영은 "힐을 신어서 다리가 길어보이고 비율이 좋아보이는 것은 현재 젠지 세대, 이 세대와는 안 맞는 것 같다"며,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 게 맞는 것 같다"는 말로 영상을 시작했다. "운동화를 쇼핑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콘텐츠의 목적을 밝힌 김나영이 첫번째로 소개한
-
2022.07.28 17:51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라이브 커머스, 쇼핑 라이브 마케팅 전문 기업 세모라이브가 방송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라이브 커머스 대행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중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주요 장점, 이벤트 등을 안내하면서 구매를 권장하는 것인데, 쇼핑에 있어서 비대면 방식이 급부상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케팅, 판촉의 한 방법으로 자리매김했다.특히나 라이브 쇼핑은 TV 홈쇼핑과 다르게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궁금한 점을 바로 질문하
-
2022.07.13 13:19
[인플루언스뉴스 | 최남진 기자] 공부하는 모든 이를 위한 자기계발 채널 사오TV에서 할 일을 미루는 이유와 할 일을 미루지 않는 방법을 주제로 영상을 업로드했다. 사오TV는 이 영상을 보고 있는 것은 유튜브에서 재밌는 영상을 보는 것보다 유익한 영상을 보자는 생각이 승리하여 나타난 결과라고 말했다. 이렇듯 우리의 뇌는 항상 여러 생각들이 경쟁하며 그에 따른 선택을 하게 된다.영상은 어떻게 해야 우리의 뇌를 성공의 뇌로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뇌과학의 관점에서 설명한다. 우승하는 팀의 특징은 패배하지 않는 것이 아닌 연패를 끊어 내
-
2022.07.02 11:00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클린&비건 세럼 전문 브랜드 ‘세럼카인드(SERUMKIND)’가 최근 미국 TV 홈쇼핑 채널 ‘샵HQ(ShopHQ)’에 입점, 첫 방송에서 분당 판매율 200% 이상 목표를 달성했다고 금일 밝혔다.세럼카인드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깨끗함과 건강함을 바탕으로 태어난다고 믿는 세럼 특화 스킨케어 브랜드다. 독자적인 성분 배제 기준인 ‘더 뷰티 블랙 리스트(The Beauty Blacklist™)’를 바탕으로 약 2,800개 이상의 유해·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하고 100% 비건 성분으로 프랑스 '이브 비건(
-
2022.04.28 16:46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오피스텔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치솟은 아파트값에 까다로워진 규제까지 더해지자 아파트 대신 상대적으로 가격부담이 적고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수요자가 많아진 탓으로 분석된다.실제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전국 오피스텔 4018실 청약에 총 4만2356명이 청약 접수했다. 평균 청약경쟁률만 10.5대 1에 달한다. 이는 전년 동기 4.2대 1을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무려 2.5배나 높아진 결과다. 단지별로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
2022.04.19 17:17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기후변화 대응책으로 탄소 배출량 감소 목표를 강화하면서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2월 말 기준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 대수는 24만1182대로, 2020년 말(13만4962대) 대비 78.7% 증가했다. 1만855대에 불과했던 2016년 말과 비교하면 22배 넘게 급성장했다. 윤석열 당선인이 ‘2035년 내연기관차량 퇴출’을 공약으로 내세우면서 향후 전기차 보급 속도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전기차 보급 속도에 비해 충전 인프라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한국자동차연구
-
2022.04.12 17:21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풍동실험장치는 인공으로 바람을 일으켜 빠르고 센 기류가 비행체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하는 터널형 장치다. 이 장치를 이용한 풍동실험은 항공, 자동차, 토목, 건축, 환경,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위해 필수다. 일반 산업현장뿐 아니라 교육환경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풍동실험장치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일반 풍동실험장치는 크기가 커 한정된 장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고가의 장치인 탓에 교육 현장에서는 도입이 쉽지 않았다. 이에 교육 기기·서비스 전문 기업 ㈜이노사이언스는 장치의 소형화를 실현하고
-
2022.03.30 16:59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시 등촌동에 위치한 국제유통센터에서 지난 2022년 3월 15일(화)부터 3월 17일(목)까지 3일간 열렸던 ‘2022년 국제유통센터 글로벌 마케터 매칭상담회’를 총 134건의 비즈니스 매칭 상담을 진행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시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만드는 곳이다.올해 처음으로 열린 ‘2022년 국제유통센터 글로벌 마케터 매칭상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