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1.13 09:50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알레시오가 반려동물의 사진을 이용해 개성 넘치는 AI 프로필을 생성하는 '펫 AI 프로필'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펫 AI 프로필'은 알레시오가 자체 개발한 이미지 생성 AI 플랫폼 '로우라(Loura)'의 최신 서비스로, 사용자는 간단한 절차를 통해 반려동물의 고품질 스튜디오 프로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사진 10장을 업로드하면, AI가 30장의 스튜디오 수준의 프로필 이미지로 변환하여 제공한다. 이 서비스의 비용은 6500원으로 책
-
2023.10.05 10:01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90년대 미국 졸업사진 스타일의 AI 프로필 사진이 네티즌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최 회장은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이 사진을 공개하며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냈다.최 회장은 이 사진과 함께 “요즘 비행기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 많이 지쳤다”는 뜻의 글을 첨부했다. 그는 “AI로 생성된 90년대 스타일의 사진은 요즘 유행이라며, 이미 90년대에 30대였던 나는 이 사진에서 더 늙어 보인다”고 농담도 덧붙였다.이 포스팅에 네티즌들은 활발하게 반응을 보이
-
2023.09.26 10:00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상승세를 보이던 국내 로봇 및 인공지능(AI) 관련주가 돌연 급락했다.12일 오후 2시44분 현재,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전일 대비 8.61% 하락한 19만4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외에도 로보스타, 로보티즈, 티로보틱스, 유일로보틱스 등 로봇 관련주들이 연이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또한 AI 관련주인 루닛, 제이엘케이, 셀바스AI, 셀바스헬스케어, 마음AI, 알체라, 코난테크놀로지 등도 모두 급락하고 있다.이러한 급락세의 원인으로는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에서 보도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
2023.09.12 15:35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인공지능(AI)의 전 세계적인 성장에 따라 금융 분야에서도 AI 경쟁이 치열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플랫폼 경쟁에서 AI 경쟁으로 전환되는 상황에서, 금융당국은 AI 금융 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을 추진 중이다.대한상공회의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금융·보험업'에서 생성형 AI 활용이 10.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생성형 AI는 기존의 AI 기술보다 더욱 진화된 형태로, 인간과 유사한 예측 및 창작 능력을 지녔다.UBS 통계에 따르면, 인공지능 챗봇 ‘챗GPT’의 활성 사용자 수는 출
-
2023.08.06 09:2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마루AI LAB이 26일 새로운 스타일 '바디프로필'을 공개하였다.바디프로필은 인물의 몸매 라인과 피부결을 부각시켜 촬영하는 사진의 종류로 최근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서는 식단 조절이나 운동 등 상당한 준비 기간과 수십~수백만원의 비용이 필요한 것이 일반적이다.마루AI의 바디 섹션은 이러한 이유로 바디프로필 촬영이 어려웠던 사람들이 자신의 사진을 이용하여 마치 전문 촬영 스튜디오에서 찍은 것처럼 다양한 스타일의 바디프로필 사진을 제작할 수 있
-
2023.07.12 09:0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HD현대오일뱅크와 인공지능(AI) 플랫폼 '뤼튼'이 제휴하여 미래형 주유소 꾸미기를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는 '당신이 상상한 OOO 주유소를 그려줘' 행사를 개최하며, 뤼튼은 국내 생성형 AI 플랫폼으로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 생성을 지원한다. 간단한 입력으로 고객이 생각하는 미래형 주유소를 직접 그려준다. '선박 디자인 컨셉의 주유소를 그려줘'나 '가우디가 주유소를 설계했으면 어땠을까?' 등의 요청을 입력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한다.해당 행사는 23일까지 진행
-
2023.07.02 09:0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최근 모바일 사진 앱 '스노우(SNOW)'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AI 프로필'은 사용자의 사진을 AI로 분석하여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주는 서비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셀카를 입력하면 해당 앱이 입력한 사진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필 사진을 생성해준다.화장하지 않은 얼굴 사진이 입력되어도 화장을 한 사진을 제작해주며, 다양한 머리 스타일과 옷차림을 갖춘 30장의 콘셉트 사진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1시간 이내에 사진을 받아보려면 6600원, 24시간 이내에 받아보려
-
2023.05.25 11:3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소셜미디어 기업 메타(Meta)가 AI와 동영상 처리 작업을 지원하기 위한 자체 설계 반도체를 공개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생성형 AI 기술 개발에서 뒤처지지 않음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메타의 인프라 담당 부사장 알렉시스 비욜린은 "자체 반도체 구축에는 많은 비용이 들었지만 성능 향상으로 이를 상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과도한 발열을 해결하기 위해 액체 냉각 등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했습니다"라고 전했다.메타는 이날 두 개의 자체 설계 반도체를 공개했다. MSVP(Meta Sca
-
2023.05.22 10:30
[인플루언스뉴스 | 노건우 기자] 지난 17일 메타(Meta)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AI에 대한 연구와 투자 현황, AI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메타의 상무인 최영은 발표에서 AI와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마케팅 도구를 통합한 '메타 어드밴티지'의 성과를 소개했다. 메타 어드밴티지를 활용하면 기업과 브랜드는 자동화된 마케팅 도구들을 통해 쉽고 빠르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지난해 4분기를 기준으로 기존 11개였던 업무 단계를 2개로 줄인 동시에 전년
-
2023.04.21 09:11
[인플루언스뉴스 ㅣ김민환 기자]최근 20대들은 주류 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음주 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에서는 소주 1병당 8000원, 맥주 1병당 60008000원, 맥주한병당 9000원의 가격표가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20대들은 주류 가격의 상승으로 부담을 느끼며, 술집 대신 편의점과 마트에서 주류를 구매하여 집이나 파티룸에서 즐기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편의점에서는 소주 4병이 1만원대로 판매되는 등 일반 술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주류를 판매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는
-
2023.03.07 17:13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영 기자]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 2의 후반부인 '파트 2'가 곧 공개된다. 이에 앞서, 넷플릭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즌 2의 예고편을 공개하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에서 주목할 9가지 떡밥을 공개해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끌고 있다.그 중에서도, 이전 시즌에서 이야기가 끝나지 않았던 소희의 시체의 행방, 도영이 연진과 동은 중 누구를 지지할지, 영천의 복수 여정, 현남과 딸의 행복, 소희를 죽인 범인의 정체, 동은의 엄마와 빌라 할머니의 정체, 그리고 무당집의 의미 등에 대한 궁금
-
2022.11.30 19:01
[인플루언스뉴스 | 김설미 기자] 그룹 ‘이달의소녀’로 데뷔한 츄의 퇴출 소식과 갑질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츄를 모델로 기용했던 광고 업체가 소속사 주장에 반박하며 응원의 목소리를 보탰다. 지난 25일 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이달의 소녀에서 츄를 제명하고 퇴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며, 그 배경으로 스태프들을 향한 폭언과 갑질 관련 등의 제보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소속사의 주장에 츄가 모델로 활동했던 광고주를 포함해 촬영을 맡았던 스태프들의 반박글이 연이어 올라오며 츄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츄가
-
2022.07.19 11:30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싱가포르관광청이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와 함께 한 ‘다시 만나는 싱가포르’ 화보를 공개했다.여행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키기 위해 기획된 ‘다시 만나는 싱가포르’(SingapoReimagine) 캠페인의 일환으로 촬영된 이번 화보에서 로지는 문화적 랜드마크인 ‘멀라이언 파크’부터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핫플레이스인 ‘하지 레인’ 등 매력 만점 장소를 소개했다. 광고 업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중과 소통을 이어가며
-
2022.07.06 15:32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화장부터 네일, 패션을 아우르는 뷰티 크리에이터 회사원A가 운영중인 채널에 ‘(찐)카디비 네일 하시는 쌤한테 크레이지 블링블링 네일 받아 봄’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현재 미국여행중인 회사원은 여행 중 다양한 컨텐츠를 촬영해 업로드 하고 있다. 구독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에서 가장 싼 물건 주세요’ 시리즈와 각 나라별 현지의 뷰티 체험을 하는 등 다채로운 영상으로 사랑받는 가운데, 화려하고 긴 네일로 유명한 카디비의 네일 담당 선생님을 찾았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이 넘는 셀럽인 제니 네일
-
2022.07.04 09:35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대방건설은 올해 1월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발표한 바 있다.홈페이지 개편은 기존의 대방건설 홈페이지 리뉴얼뿐만 아니라 브랜드 홈페이지를 오픈하면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콘텐츠와 회사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이어 대방건설은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 소통의 일환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공식 SNS을 개설하여 온드미디어 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방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대방건설X한효주 2022'’의 스틸 촬영 메이킹
-
2022.04.28 16:23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수제버거 전문 브랜드 버거앤프라이즈가 봄 시즌을 맞아, 꽃장식을 활용한 화려한 비주얼의 신메뉴 ‘꽃달래빵’과 ‘팽이블라썸’을 출시했다. 봄 제철 재료를 이용한 이번 신메뉴는 이달 15일 출시하였으며 오는 5월 31일까지 봄 시즌에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꽃달래빵’은 버거앤프라이즈의 수제 패티에 봄 제철 식재료인 달래, 사과 소스를 더해 달콤한 맛을 극대화시켰다. 버거를 꽃으로 장식하여 기존의 버거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한 비주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팽이블라썸’은 식이섬유가 많은 팽이버섯
-
2022.04.11 10:10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종근당 그룹 계열사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진출에 나선다.종근당건강은 CU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자사의 편의점 유산균 제품인 락토조이 ‘오늘비움’을 CU 제페토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제페토는 전 세계 3억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종근당건강은 제페토 내 가장 인기월드 중 하나인 CU 매장에 입점하여 건기식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에 진출, 디지털 혁신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칠 계획이다.편의점 유산균 ‘오늘비움’은 4월
-
2022.02.16 17:44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진입장벽이 높은 문화예술을 쉽게 풀어 정보를 전달하는 '널 위한 문화예술' 채널이 2월 한 달 놓치면 후회할 전시 4개를 소개했다.첫 번째 전시는 6월까지 진행되는 '우연히 웨스 앤더슨' 전시회이다. 서울 성수동의 그라운드시소에서 전시중이며, 웨스 앤더슨 감독을 오마주 한 윌리와 아만다 코발부부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부다페스트 호텔, 프렌치 디스패치 등 특유의 색감과 독특한 연출로 사랑받고 있는 영화감독인 웨스 앤더슨 영화에 등장할 것 같은 장소를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해온 부부는 'AWA
-
2021.06.29 11:53
[인플루언스뉴스 l 이성하 인턴기자] ‘수다 떨러 오는 채널’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주 콘텐츠로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래띠 LAETI’가 인스타그램과 자괴감의라는 주제의 영상을 게시했다.그는 어제 28일, 자신의 채널에 ‘인스타그램이 주는 현타에 대해서’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 한 편을 게시했다. 영상 초반 래띠는 자신이 최근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가장 자주 느끼는 감정은 이른 바 ‘현타(현실자각타임)’이라고 밝혔다.그는 자신이 팔로잉 하지 않은 사람도 인스타그램의 ‘돋보기’ 기능을 통해 볼 수 있다고
-
2021.01.21 17:33
[인플루언스뉴스 l 심규리 인턴기자] 먹방 유튜버 쯔양이 19일 ‘가격논란에 관한 영상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정원분식 가격 논란을 일단락 지었다.앞서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원분식’을 오픈할 계획이라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에 가격표와 메뉴 사진을 직접 공개했는데, 이를 본 일부 네티즌들이 가격 논란을 제기했다. 일반 분식점에 비해 양도 많지 않고 가격이 비싸다며 소위 말하는 ‘창렬’이라는 지적이 빗발쳤다.쯔양은 기자회견 콘셉트의 해명 영상을 공개하며 루머에 정면 돌파했다. 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