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포츠융복합사회적협동조합, 시니어 언택트 운동서비스 "웰에이징 라이프" 시범 모델 선보여

(주)에스포텍 협업...코로나19 사회 노인 비대면 서비스 개발

  • 기사입력 2022.11.14 16:39
  • 기자명 이지은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사회적협동조합인 스포츠융복합사회적협동조합이 우리나라 노인들의 특성에 맞는 시니어 언택트 운동서비스인 "웰에이징 라이프" 시범 모델을 선보였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관련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시장조사를 실시하고, 협동조합사인 ㈜에스포텍과 협업하여 선보인 노인을 위한 비대면 운동서비스 “웰에이징 라이프(Well-Aging Life)”는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를 위한 시니어 전문 운동 컨텐츠 제공 서비스이다.

시니어의 유병률, IT 친화도, 신체적 특징, 필수 동작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 컨텐츠를 개발했으며, 해당 서비스에서는 신체부위별, 운동목적별로 운동클립 동영상 컨텐츠가 제공된다. 사이트 내 추천 운동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운동을 따라할 수 있으며, 관련 기관에서 요청하는 경우 노인운동전문가를 파견하여 강의를 진행하는 서비스를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조합사 중 서울시내 필라테스 시설을 운영중인 곳과 제휴하여 다수의 고령층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필라테스 수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장애인들을 위한 O2O운동 서비스를 기획, 개발중이다. 

스포츠융복합사회적협동조합 전정훈 대표는 “고령사회에 접어든 우리나라 노인들의 특성에 알맞은 운동서비스가 부족한 상황이며, 코로나19 시기에 노인들의 건강유지 관리에 중요한 비대면 운동서비스가 없어 이에 대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시작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운동서비스 확대와 실제적인 운동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합사와 조합원을 계속 모집 중”이라고 덧붙였다. 

서강대학교 서강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인 스포츠융복합사회적협동조합은 다양한 스포츠시설업에 대한 창업 및 운영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서울시의 사회적경제기업 POOL에 2년 연속 선정되어 공동주택 체육시설 운영 및 관리, 공동주택 강습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