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두피는 안녕하신가요? 차홍의 올바른 샴푸법 대공개!
상태바
당신의 두피는 안녕하신가요? 차홍의 올바른 샴푸법 대공개!
  • 이다솜 인턴기자
  • 승인 2020.07.22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루언스뉴스 I 이다솜 인턴기자] 유튜버 차홍은 올바른 샴푸법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을 업로드하였다. 

차홍은 머리를 감기 전에 빗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 때 브러쉬는 쿠션이나 나무 브러쉬와 같이 쿠션감이 있어서 모발에 자극이 되지 않는 브러쉬를 사용해 끝머리부터 두피까지 위로 올라가며 빗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또, 빗질을 해놓게 되면 두피 안에 배출이 잘 안 될 수 있는 피지들에 미리 자극을 줘서 피지 배출을 해주고 딥클렌징 효과를 내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빗질이 끝난 후 본격적인 머리를 감기 전에 해야할 일은 물의 온도를 맞추는 것이다. 물의 온도는 손목에 대어서 자신의 온도와 비슷한, 편안한 느낌을 주는 온도로 맞추면 된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모발에 물을 적시는 것인데, 간혹 샴푸에서 거품이 안 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보통 두피에 물이 골고루 적셔져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두피 깊숙한 곳까지 물이 적셔질 수 있도록 톡톡 두드리면서 물을 뿌려주면 된다고 덧붙였다. 그 뒤 샴푸는 500원 정도의 크기로 짠 후 바로 두피에다가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손바닥에서 충분한 거품을 낸 후 피지가 많이 형성되는 정수리, 헤어라인을 위주로 마사지하며 문질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그리고 두피를 조금 닦아낸 느낌이 들면 물을 가볍게 적셔서 남은 머리카락을 남은 거품으로 부드럽게 손으로 쓸어주고 충분히 헹궈주면 올바른 샴푸가 끝이 난다.

이어 헤어 트리트먼트의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헤어 트리트먼트는 손상이 심한 모발의 끝머리 쪽을 집중적으로 발라주며 두피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 이는 트리트먼트 도포 후 마사지와 방치 시간을 충분히 가졌음에도 흡수가 안 된 경우에는 더이상 모발의 공간이 없어서 받아들이지 못하는 영양소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차홍은 올바른 샴푸법과 더불어 헤어 트리트먼트 사용법에 대해 알찬 정보를 담아 영상으로 구독자들의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었다. [영상출처=차홍 CHAHONG]

이다솜 인턴기자
이다솜 인턴기자 dasoom00@naver.com다른기사 보기
현대 사회 트레드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