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맥커리 사전의 새로운 남성(man)/여성(woman)에 대한 정의

  • 기사입력 2022.12.23 11:43
  • 기자명 김진
이미지 출처=vanguardngr
이미지 출처=vanguardngr

[인플루언스뉴스 | 김진 기자] Macquarie Dictionary가 'man'과 'woman'의 정의를 다시 검토한다.

이것은 태어날 때의 성별에 관계없이 "male/female”로 여기는 모든 사람을 포함하도록 정의를 조용히 업데이트한 Cambridge Dictionary를 따른다.

Macquarie Dictionary의 편집자들은 변화하는 현대적 용법에 비추어 "남자"와 "여자"의 정의를 고려하고 있다.

케임브리지 사전이 출생 시 성별에 관계없이 "male(남성)/female(여성)으로 식별"하는 모든 사람을 포함하도록 "남성"과 "여성"의 정의를 조용히 업데이트한 후에 나온 것이다.

Macquarie Dictionary의 대변인은 "편집자들은 여성과 남성에 대한 항목이 호주 영어 사용을 반영하는지 확인하고 있다"며,  "Cambridge는 주로 영어 학습자를 위한 참조를 제공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Macquarie는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는 호주 영어를 설명하려고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두 사전은 학술 작품에서 소셜 미디어, 소설에서 뉴스 보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텍스트를 조사해야 하며, 우리의 의도는 2023년 중반 업데이트까지 이러한 항목에 필요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Macquarie는 웹사이트에 따르면 1년에 두 번 단어를 업데이트 하고있다.

"남자"에 대한 현재 맥콰이어 사전 정의에는 "인종", "인류", "남성 인간(여성과 구별됨)" 및 "성인 남성(소년과 구별됨)"이 포함되며, "여자"는 "인간(남성과 구별됨)"과 "성인 여성(여자와 구별됨)"이다.

대변인은 "남자"와 "여자"의 정의가 케임브리지처럼 태어날 때는 다른 성을 가졌다고 할수도 있지만 살아서 남성/여성으로 식별하는 사람들을 포함하도록 확장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그것은 확실히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의 일부입니다."라고 답했다. 

그러나 대변인은 아직 내년에 이루어질 수 있는 구체적인 변화에 대해 논의할 단계는 아니라고 말했다.

맥쿼리 사전은 현재 "여성"을 "젊은 아이를 낳는 성별, 또는 이에 상응하는 모든 부문 또는 그룹에 속하는 것" 및 "정상적인 경우에 난자를 생산하는 인간 또는 동물의 유형에 속하거나 이와 관련된 것.", "수컷 정자에 의해 수정될 수 있음"으로 정의한다. 

Telegraph UK가 지난 주 Cambridge Dictionary의 변경 사항을 공개했을 때 대변인은 그들에게 “여성”이라는 단어의 사용 패턴을 주의 깊게 연구했으며 그 정의는 영어 학습자들이 이해를 돕기 위해 알아야 할 정의라고 결론지었다. 

최신 사용법을 따라 잡기 위해 정의를 업데이트하는 다양한 사전을 따른다.

2020년 Merriam-Webster는 "남성과 반대되는 성 정체성을 갖는 것"으로 "여성"에 대한 추가 정의를 포함했다.

옥스포드 사전은 또한 동성 관계를 포함하기 위해 남성뿐만 아니라 "사람의 아내, 여자 친구 또는 여성 애인"이 될 수 있도록 "여성"의 정의를 변경했고, 관계 예시에 성중립적인 표현을 포함하도록 변경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