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프랑스 패션 업체 샤넬이 인기 제품의 가격을 다시 인상했다. 작년 11월 주요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지 3개월만이며, 1년 새 4차례나 가격을 인상했다.
명품 브랜드가 가격을 계속 인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명품제품은 일반적으로 고품질 소재를 사용하고 정교한 제조 과정을 거친다. 소재 가격과 제작 과정에서 높은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책정가 또한 높다. 하지만 이것이 명품 브랜드의 가격 인상 이유의 전부는 아니다.
명품 브랜드는 높은 가격대를 유지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한다. 브랜드 이미지는 제품의 품질과 성능, 스타일 등과 함게 소비자들의 인식과 인지도에 좌우된다. 또 수요와 공급에 따른 가격 조절도 생각할 수 있다.
샤넬은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클래식 플랩백을 비롯, 주요 제품의 가격 인상 내용을 공지하였으며 인상의 사유로는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제품 원재료비와 생산비가 인상되어 제품 가격을 일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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