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스뉴스ㅣ김민환 기자]EA는 '피파'를 대체할 새로운 축구게임 브랜드 'EA스포츠 FC'의 로고와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했다. 'EA스포츠 FC' 로고는 역삼각형 형태의 'FC' 위로 'EA스포츠'가 결합된 모습으로, 이전 '피파' 시리즈에서 사용되던 삼각형에서 영감을 받았다.
7일 공개된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FIFA와의 라이선스 계약 종료 이후에도 충분한 라이선스를 보유하여 정식 라이선스 기반 1만9000명 이상의 선수, 700개의 팀, 30개의 리그를 포함한 다양한 선수, 팀 및 리그를 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A는 "새로운 시리즈에서는 더 많은 것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EA는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7월 중 'EA스포츠 FC' 시리즈의 신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피파' 시리즈는 1993년 처음 출시돼 30년 동안 이어져온 대표적인 축구게임 시리즈로, 브랜드 명 '피파'는 국제축구연맹(FIFA)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만들어진 이름이다. 그러나 지난 2021년, EA와 FIFA는 높은 라이선스 사용료와 신규 기술 도입 등을 논쟁하다가 갈등이 생겨 2022년 5월에 EA는 라이선스 계약을 종료하고 EA스포츠 FC를 출시했다. FIFA 또한 별도의 축구게임을 개발해 서비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새로운 축구게임 브랜드 EA스포츠 FC의 출시 소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시리즈가 선보일지 기대된다.[영상출처=이프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