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 이상 실패하지마세요! 온라인 쇼핑 꿀팁 5가지

  • 기사입력 2020.08.13 08:54
  • 기자명 이다솜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이다솜 인턴기자] 패션 유튜버 혜인은 실패하지 않는 인터넷 쇼핑 꿑팁 5가지를 정리에 업로드하였다. 

인터넷 쇼핑 꿀팁 첫 번째는 쇼핑몰 코디를 믿는 것이다. 1인 쇼핑몰을 제외한 대부분의 쇼핑몰들은 옷을 전문적으로 셀렉해 오는 MD랑 스타일링을 해주는 스타일리스트가 있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쇼핑몰에 올라온 코디는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을 굉장히 많이 거친 결과물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스타일링이 있다면 풀착장을 구입하는 것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어 한 옷에 컬러 옵션은 굉장히 많은데 한 가지 색상만 모델이 입고 찍었을 경우는 그 색이 가장 예쁜 예뻐서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두 번째는 가려진 부분을 의심하는 것이다. 착용샷과 스타일링 샷의 가려진 부분, 최소로만 노출된 부분이 이상할 가능성이 굉장히 크다고 한다. 핏이 이상한 부분을 모델이 포즈로 가리거나 소품을 이용한 스타일링을 통해 가리거나 한다는 것이다. 그러니 포토리뷰를 통한 확인이 꼭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리뷰를 볼 때 소소한 팁은 좋은 리뷰가 많은 옷보다 안 좋은 리뷰가 없는 옷이 더 안전하다면서 리뷰를 볼 때 추천 역순으로 눌러 안 좋은 후기들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세 번째는 상세 컷을 꼭 확인하는 것이다. 인터넷 쇼핑에서 실패하는 부분이 디자인이나 사이즈, 컬러이다. 특히 컬러는 화면 상에서 보이는 것과 실제 제품이 꽤 다르기 때문에 제품의 상세 컷을 보고 선택하는 것 또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혜인은 보라색은 카메라가 정확한 색감을 잡기 어려운 색이라고 언급하며 보라색 옷을 구입할 때 유의하라고 전했다. 추가적으로 사이즈에 대한 팁도 전달했는데 본인이 잘 입고 있는 옷의 사이즈를 재서 적어놓고 비교하여 구입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네 번째는 가격 검색을 생활화 하는 것이다. 쇼핑몰마다 마진을 붙이는 가격책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이 다 다르다고 한다. 예전과 달리 같은 상품 가격비교 방법이 수월해졌으니 가격 검색을 생활화한다면 금전적으로 많은 절약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간혹 가격 검색을 하다보면 다른 쇼핑몰인데 같은 사진을 걸어놓고 판매하는 사이트가 있다고 한다. 이러한 사이트를 가장 조심해야한다고 혜인은 강조했다. 그 이유로는 저품질의 수입 쇼핑몰일 가능성이 굉장히 크기 때문이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곳에서 제품을 사게 된다면 배송도 느리고 교환, 환불이 잘 되지 않을 뿐더러 사진과 같은 제품이 배송되지 않는다는 것을 가장 큰 단점이라고 꼽았다. 

마지막으로 단골 쇼핑몰을 만드는 것이다. 본인의 취향, 사이즈와 잘 맞는 쇼핑몰을 찾아서 자주 구매를 하면 쿠폰이나 적립금과 같이 혜택들이 많다고 전했다. 

패션 유튜버 혜인은 자신의 온라인 쇼핑 꿀팁이 도움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히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영상출처=혜인HEYNEE’s showindow]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