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I가 언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방법

  • 기사입력 2023.10.13 11:00
  • 기자명 임규리 인턴기자
[사진출처=LG CNS]
[사진출처=LG CNS]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최근 교육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의 활용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교육의 디지털화와 함께 AI는 개인화된 학습 경험의 제공과 교육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LG CNS의 '스피킹클래스'라는 프로젝트는 AI와 교육의 통합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사례 중 하나다. 이 AI 기반 디지털 교과서는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영어를 읽고, 듣고, 말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설계되었다. LG CNS는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교과서 출판사와 교육청과의 협력을 추진하였다. 이러한 협력을 통해 전체 교과서의 약 98%에 해당하는 방대한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익 스피킹 분야에서도 AI의 활용이 두드러지게 되었다. '산타 세이(Santa SAY)'라는 이름의 AI 모의고사는 학생들에게 주관식 문항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 모의고사는 뤼이드가 개발하였으며, 실제 시험과의 오차 범위가 10점 미만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준다.

이와 같이, AI가 교육 분야에 미치는 영향은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통적인 교육 방식과의 차별화된 접근법을 통해, 에듀테크는 교육의 미래를 개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