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텐마인즈, 코골이 인공지능 베개 '모션필로우'에 굿잠케어 서비스 도입

  • 기사입력 2023.10.17 14:00
  • 기자명 임규리 인턴기자
[사진출처=텐마인즈]
[사진출처=텐마인즈]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텐마인즈가 코골이 완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베개 '모션필로우'에 대한 구독형 ‘굿잠케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션필로우'는 AI 기반의 모션시스템을 사용해서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를 인식하고, 그 소리에 반응해서 베개 내부의 에어백을 팽창시켜 코골이를 줄이는 기능을 제공한다. 초기에는 사용자의 수면 패턴과 코골이를 학습하고, 이 데이터는 전용 앱을 통해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다.

신규 구독 서비스 '굿잠케어'는 이런 모션필로우의 기능을 최대화한다. 서비스에는 전문 수면 관리사에 의한 개인별 수면 조언, 코골이 문제 해결 방안 제공, 전용 앱을 통한 수면 데이터 분석 및 공유 기능, 그리고 구독 기간 동안의 무료 A/S 및 새로운 앱 서비스 무료 제공이 포함된다.

서비스 비용은 초기 보증금 30만원과 월 사용료 1만5000 원이다. 월 사용료 60회를 납부한 후에는 보증금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고, 모션필로우 제품의 소유권도 고객에게 넘어간다. 모션필로우 관계자는 "굿잠케어 서비스의 목표는 단순히 코골이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더 나은 수면 품질을 제공하고, 개인화된 수면 경험을 구현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