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인터넷정보학회 주관 '캡스톤 디자인 및 아이디어 해커톤' 경진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23.11.10 12:00
  • 기자명 임규리 인턴기자
[사진출처=순천향대]
[사진출처=순천향대]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지난 10월 27일부터 강원도 춘천시 엘리시안에서 개최된 '2023 캡스톤 디자인 및 AI 해커톤 경진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한국컴퓨터교육학회 주관으로 성균관대, 순천향대, 호서대, 제주대 등이 공동 주최한 이 행사는 인공지능과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우수한 학생들이 모여 'ChatGPT를 활용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주제로 경쟁했다.

대회는 교내 예선을 통과한 80명의 학생들이 20개 팀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으며, 총상금 1000만원을 두고 치열한 경합이 펼쳐졌다. 결과적으로 9개 팀이 상금을 수상했으며, 장려상은 예선을 통과한 11개 팀에게 돌아갔다.

성균관대 총장상을 수상한 김회민 학생은 'AI-Pharm'이라는 의약품 추천 및 정보 제공 플랫폼을 기획하고 프로토타입을 성공적으로 시연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플랫폼은 ChatGPT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증상에 알맞은 의약품을 추천하고, 상세한 복용 방법과 효과 정보를 제공한다.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 김재현 교수는 이번 대회가 ChatGPT의 실용적인 적용과 전문가 인재 양성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IT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