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태양광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23.11.28 14:20
  • 최종수정 2023.11.28 14:26
  • 기자명 임규리 인턴기자
[사진출처=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사진출처=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이 오는 27일까지 '태양광 인공지능 기술 활용 BIPV 모듈화 시스템 기술 및 동향 교육'을 위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 교육은 충북 지역 내 태양광 및 에너지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태양광발전소 운영 관리 및 BIPV 산업에서의 건축 설계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본 교육 과정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의 세미나실에서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태양광발전소의 효율적 운영 관리, 태양광 O&M 시장 및 기술 동향, BIPV 산업의 건축 설계 방법 등을 교육한다. 또한 건물 태양광 시스템 인증 표준화 동향과 결정질 태양전지의 BIPV 모듈화 기술 및 최신 동향에 대한 강의도 포함되어 있다.

교육 참가자들은 출석률 80% 이상을 달성할 경우 수료증을 받게 되며, 이 교육은 특히 태양광 분야의 미래 유망 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탁송수 원장은 이 교육 과정을 통해 태양광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며,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태양광발전소 운영 및 관리 능력 향상과 함께 BIPV 산업에서 요구되는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 에너지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