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허니버터브레드는 먹고 싶고.. 꿀은 없을 때 만드는 허니버터브레드

  • 기사입력 2020.09.02 10:21
  • 기자명 이다솜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이다솜 인턴기자] 백종원은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허니 버터 브레드 만들기 편을 들고 구독자들을 찾아왔다.

해당 영상은 꿀없이 허니 버터 브레드를 만드는 것이다. 허니 버터 브레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통식빵 5cm, 물엿 50g, 황설탕 20g, 스틱버터 40g,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생크림은 적당량 필요하다. 

식빵 모양은 아무거나 괜찮으나 가능하면 네모 모양의 식빵이 낫다고 전했다. 통식빵을 가로, 세로 3등분해서 총 9등분 해준다. 이 때 식빵을 완전히 자르는 것이 아니라 바닥 부분이 끊어지지 않게 1cm 여유를 두고 잘라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그 후 물엿과 황설탕을 섞어 빵 사이사이에 깊숙히 골고루 발라주면 된다. 백종원은 식빵 사이사이 안쪽까지 잘 발라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사이사이에 잘 발라주었으면 남은 물엿과 황설탕을 빵 맨 위 표면에 전부 발라준다. 마지막으로 버터를 빵 면적에 맞게 잘라 빵 위에 올려주고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0분 간 넣어주면 완성된다. 완성된 허니 버터 브레드에 각자 취향에 맞게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을 올려 먹으면 된다. 

백종원은 본인이 만든 허니 버터 브레드를 먹으면서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맛있었고 우유에 빵을 찍어 먹는 것이 그 다음을 차지했고, 세 번째로 맛있는 건 그냥 먹는 것, 마지막은 생크림과 함께 먹는 것이라고 자체적으로 순위를 매겼다. [영상출처=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