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콘텐츠진흥원, '2023년 콘텐츠 융복합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성공적 종료

다양한 단계의 스타트업을 고려한 맞춤 지원, 성과로 이어져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 성공,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에 활력 불어넣어

  • 기사입력 2023.11.29 12:19
  • 기자명 임규리 인턴기자
[사진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사진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대표 탁용석)이 진행한 '2023년 콘텐츠 융복합 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이 참가 기업들의 눈에 띄는 성장을 이끌어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8월부터 시작해 각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며, 컨설팅과 홍보지원 등을 진행했다. 11월 21일에 열린 최종 결과 평가에서 참가기업들은 유의미한 성장 지표를 보임으로써 그 가치를 입증했다.

프로그램의 종합 평가에서 참가기업들은 혁신적인 성과를 도출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도입을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됐다. 총 6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각 기업은 기업진단, 분야별 및 개별 컨설팅, 추가 컨설팅 등을 통해 성장 전략을 수립했다.

㈜맘프로젝트는 육아여성 특화 플랫폼 '맘블리' 운영을 통해 콘텐츠를 다양화하며 누적 사용자 6만 1천명을 확보했다. ㈜스토리숲은 3D 웹툰 배경 및 소품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규 IP 200개를 제작하고 기존 IP를 재가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위아트는 AI 아트 플랫폼 운영을 통해 국내 최다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AI 그림 제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팜헬스케어는 비대면 의료상담플랫폼 '빨간약'의 구축을 진행하며, 의료산업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보였다.

㈜우리덜은 대화형 콘텐츠 '폴리와 떠나는 VR 상상 탐험'을 개발하여 VR 동화책으로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패러블엔터테인먼트는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콘텐츠 비즈니스를 통해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