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2기 모집...AI 인재 양성

  • 기사입력 2023.12.08 12:10
  • 최종수정 2024.02.23 17:36
  • 기자명 임규리 인턴기자
[사진출처=크래프톤]
[사진출처=크래프톤]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크래프톤이 인공지능 분야의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프로그램' 2기의 모집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크래프톤이 2022년부터 시작한 장학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학교 1학년 이상의 학부생이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절차는 서류 접수, 온라인 시험, 오프라인 시험, 구술 면접으로 진행되며, 각 시험은 AI 이론부터 응용에 이르는 최상급 난이도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 기간은 4일부터 23일까지이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2024년 6월부터 8월까지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에서 진행되는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에 참여하게 된다. 인턴십 기간 동안에는 국내외 유명 교수진 및 크래프톤 소속 연구원의 지도 하에 연구를 수행하고, 관련 논문을 직접 작성하게 된다. 논문이 주요 학회에 통과되면 학회 참가비와 경비도 지원된다.

장학생들에게는 연구 장학금 1000만 원이 지급되며, 인턴십 기간에는 정직원에 준하는 급여가 제공된다. 이강욱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AI 분야의 국내 정상급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 경험과 양질의 교육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노력은 AI 분야의 인재 양성과 연구 활동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