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라테스 더핏, 탑 퀄리티 스탓필라테스 기구 갖춘 체계적인 교육의 선두주자

  • 기사입력 2024.03.25 09:35
  • 기자명 이지은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1988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시작된 Merrithew사의 스탓필라테스는 필라테스 브랜드의 세계적인 권위자이다. 스탓필라테스 이름의 필라테스 도구와 기구를 제작하고, 운동 영상도 함께 제작하는 등 피트니스 업계에서 스탓필라테스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필라테스더핏은 스탓필라테스의 주요 호스팅 센터 중 하나이다. 스탓필라테스는 캐나다 토론토에서만 운영이 되며, 별도의 분점을 내지 않고 ‘호스팅 센터’를 두어 전세계에서 스탓필라테스를 가르칠 수 있는 필라테스 센터와 협력을 맺고 해당 센터에서만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정하고 있다.

필라테스 더핏의 상주 IT(교육강사)인 허서연 IT는 한국인 교육강사 중 유일하게 메리튜 본사에서 1세대 마스터 트레이너에 의해 선발되었으며, 본사의 발령으로 토론토에서 강사 코스를 가르친 유일한 한국인 IT이다. 한국인 유일 ISP(부상 및 특별관리대상자) 재활 교육 IT이자 한국에서 참여하는 모든 피트니스 컨퍼런스에서 한국 대표 프리젠터로 활동 중이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본사 교육의 장점과 우리나라 교육문화의 장점을 결합해 한국인에게 효율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필라테스 더핏은 허서연IT뿐만 아니라 무용전공자 강환히IT, 물리치료사 이지아IT등 다양한 교육강사들이 상주하며 수준 높은 스탓필라테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운동강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기능해부학’에 대한 직강을 운영중이며, 해당 수업을 통해 강사에게 필요한 기본 해부학 용어, 기능 해부학, 필라테스 용어, 운동 역학 등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제공한다.

교육 외에도 스탓필라테스 자격증을 준비하는 교육생들의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연습 공간도 제공한다.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자격증 준비생들은 예약 없이 별도로 마련된 연습 공간과 스탓필라테스 기구 및 관련 소도구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2016년 COE컨퍼런스에서 스탓필라테스 본사인 Merrithew는 필라테스 더핏을 아시아 유일 우수 교육센터 사례로 선정하였으며, 2024년 1월 기준으로 필라테스 더핏은 단일 지점에서 1100명 이상의 강사를 배출한 스탓필라테스 최다 강사 배출 센터로 자리매김했다.

필라테스 더핏 허서연 IT는 “내용이 어렵고 방대한 스탓필라테스 교육은 교육생 개인별로 필요한 지원의 차이가 크다. 교육생들이 커리큘럼을 완벽히 습득할 수 있도록 더핏에서는 사전/사후 교육을 제공 중이며, 자유롭게 티칭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스탓필라테스 기구와 관련 소도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스탓필라테스 시험 또한 센터에서 원하는 시간 대에 치를 수 있어 교육생들의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인플루언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