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누가 거지존이래? 매력존 중단발 셀프 헤어 스타일링 6가지!

  • 기사입력 2020.10.14 09:59
  • 최종수정 2020.11.19 11:23
  • 기자명 이다솜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이다솜 인턴기자] 패션, 일상 유튜버 도영은 구독자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중단발 헤어 스타일링 방법을 들고 찾아왔다. 

첫 번째는 자갈치 헤어스타일이다. 자갈치 헤어스타일은 머리카락의 아랫부분이 바깥으로 뻗치는 헤어스타일이다. 도영은 낮은 온도로 여러번 고데기를 하는 것보다 190도에 맞춰 한 번에 스타일링 하는 것이 머릿결이 덜 상하는 것 같다고 생각을 전했다. 이어 자갈치 헤어 스타일링 방법은 정수리 부분에서 볼륨감있게 고데기로 내려오다가 머리카락 끝부분에서 바깥으로 뻗치게 바깥으로 말아주면 된다. 

두 번째는 자갈치 스타일을 응용한 웨이브 헤어스타일이다. 자갈치 머리를 반 정도 대충 묶어준 후 묶이지 않은 머리카락 군데군데에 고데기로 웨이브를 넣어주면 된다. S컬이 어려운 사람들은 물결모양으로 말아줘도 괜찮다고 한다. 해당 헤어스타일의 포인트는 컬링이 일정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군데군데 원하는대로 넣어주면 된다고도 덧붙였다. 

세 번째 헤어스타일은 웨이브 헤어스타일에서 반묶음을 해주는 것이다. 반묶음을 할 때 너무 많은 양의 머리를 묶으려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라고 한다.

네 번째 헤어스타일은 C컬 헤어스타일이다. 안에서부터 C컬을 말아줘야하므로 섹션을 나눠준 후 차근차근 고데기를 해주면 된다. 밑에가 너무 동그랗게 말려버리면 이상해지니까 살짝 곡선으로 떨어지게 말아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다섯 번째는 C컬에서 응용할 수 있는 물결펌이다. 안쪽 머리는 물결이 아닌 C컬로 세게 잡아줘야 한다. 겉머리는 물결로 말아주면 완성된다. 

마지막은 똥머리로 어중간한 길이의 헤어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길이가 어중간한 단발이기 떄문에 한 번에 잡고 높게 올려 묶으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그러니 총 두번을 묶어주는데, 머리카락을 절반으로 나눈 뒤 윗머리는 똥머리 위치로 높게 묶어주고 남은 머리카락은 윗머리보다 아래에 따로 묶어준다. 그 후 두 갈래를 하나로 묶어주면 흘러내리지 않는 똥머리가 완성된다. 

도영도영은 흔히 ‘거지존’이라고 하는 중단발 헤어스타일링 여섯가지를 소개하며 많은 중단발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영상출처=도영도영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