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무도 빨리 외우는 비결이 있다고? 댄스유튜버가 알려주는 춤 빨리 외우는 네가지 비결

  • 기사입력 2020.12.18 15:46
  • 최종수정 2020.12.22 11:59
  • 기자명 이성하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l 이성하 인턴기자] 댄스 유튜버들은 아이돌의 신곡이 나오고 얼마 후 바로 커버 댄스영상을 올린다. 이들이 이만큼 안무를 빨리 외우는 데에는 비결이 따로 있을까? 댄스 유튜버 잇츠유림은 자신의 채널에 ‘안무 1시간만에 외우기 가능? 댄스 유튜버가 알려주는 안무 따는 방법 & 춤 빨리 외우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1단계는 노래를 많이 듣고 많이 보는 것이다. 유튜버 잇츠유림은 안무를 눈으로, 음악을 귀로 익히는 것이 안무 외우기의 가장 기본이라고 말한다. 또한 그녀만의 팁이 있다면 초반에 덕질을 하고 나중에 집중을 해서 안무를 따는 것을 추천했다. 왜냐하면 나중에 영상의 아이돌 가수에게 빠져들면 제대로 안무에 집중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녀는 초장부터 덕질을 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임하는 것이 낫다고 이야기했다. 

2단계는 노래와 안무를 자신의 속도에 맞춰 카운트를 세는 것이다. 이는 해당 동작이 노래의 가사, 박자 혹은 효과음 중 어디에 맞춘 것인지 알아내기 위함이다.

3단계는 본격적으로 안무를 따는 단계이다. 잇츠유림은 구간을 32박자씩 나눠 안무를 따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외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안무를 딴 이후에는 카운트를 자신만의 속도에 맞춰 조금씩 빠르게 세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또한 안무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A구간을 연습하고 다음 구간으로 넘어갈 때 A>B, A>B>C 형식과 같이 앞 동작을 누적해 반복 연습을 강조했다.

영상에 구독자들은 "일대일 안무따기 영상을 찾는 사람들이 꼭 봐야하는 영상이다." "꿀팁을 얻었다" 라는 반응을 보였다.

영상 끝에는 안무를 숙지 후 어떻게 즐기면 좋을지에 대한 잇츠유림의 의견도 담겨있다. [영상출처=잇츠유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