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만 선수의 조두순 응징, 정의 구현이 맞는가?
상태바
명현만 선수의 조두순 응징, 정의 구현이 맞는가?
  • 문희성 인턴기자
  • 승인 2020.12.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플루언스뉴스 l 문희성 인턴기자] 격투기 유튜브 채널인 무채색 필름이 ‘조두순을 패겠다던 명현만 선수에 대한 격투 유튜버의 소신 발언’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시했다. 최근에 이슈가 된 조두순 출소와 함께 그를 응징하겠다고 나섰던 프로 격투기 선수 출신인 명현만 선수에 대한 내용이다.

조두순이라는 인물에 대해서는 12년 전에 저질렀던 범죄에 비해 가벼운 형량, 출소하고 난 후의 반성하지 않는 태도 등을 보았을 때 시간을 할애할 필요도 없다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또한 명현만 선수가 언급했던 '정의 구현'이라는 단어에 대한 본인만의 해석을 설명했다. 정의 구현이란 법치 국가 혹은 사회에서 범법자나 범죄자를 법을 집행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람들이 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명현만 선수가 한 발언과 행동은 죄 있는 사람을 잡기 위해 죄를 짓는 것과 같이 영화에서나 있을 법한 경솔한 행동과 발언이라고 주장했다. 

두 번째로는 명현만 선수뿐만 아니라 조두순의 집과 동네를 찾아가는 수많은 스트리머들과 BJ들을 언급했다. 이로 인해 이웃 주민들이 소음 또는 교통 정체 등으로 억울한 피해자가 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명현만 선수는 이에 그치지 않고 경찰들이 타고 조두순을 이동시키던 국가 소유의 차를 발로 차 찌그러트리는 사건과 막고 있던 경찰들을 밀치는 모습도 보여줬다. 이에 싸움 잘하고 강한 격투가 이미지를 마케팅으로 이용한 것이라고 비난을 했다. 더불어 격투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명현만 선수가 조두순이라는 예민한 사회적 이슈를 콘텐츠로 이용할 것이 아니라 중심을 잡고 신중하게 행동했어야 했다고 전했다.

조두순 사건의 피해자들의 바램은 끔찍한 기억으로부터 회자되지 않는 것이라고 이야기하며 명현만 선수에게 해명과 입장표명을 요구했다.  끝으로 무채색 필름은 오해 방지를 위해 영상에 광고를 넣지 않겠다고 이야기하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맞는 말이다”, “명현만 선수에게 실망했다”등의 영상에 공감하는 반응들이 쏟아지고 있다. [영상출처=무채색 필름]

문희성 인턴기자
문희성 인턴기자 influencenews@naver.com다른기사 보기
인플루언서들의 흥미로운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