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상으로 인해 방송 하차한 이봉주의 충격 근황!

  • 기사입력 2021.01.12 17:52
  • 기자명 문희성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l 문희성 인턴기자] 최근에 일어난 이슈에 관해 설명해주는 유튜브 채널 이슈피드는 ‘뭉쳐야찬다에서 갑자기 사라졌던 이봉주, 충격적인 최신 근황’이라는 영상을 게시했다. 부상으로 인해 방송을 하차한 후 방송계에서 사라진 이봉주의 근황에 대한 영상이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생긴 후유증으로 방송 하차는 물론 심각한 장애까지 생긴 불운의 스포츠 스타가 있다며 영상을 시작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쉰 살이 넘은 출연진을 너무 심하게 혹사한 것이 아니냐는 비난에 휩싸였다.

두 개의 아시안게임 금메달과 올림픽 은메달을 보유하고 있으며 20년째 깨지지 않는 대한민국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불세출의 스타 전 마라톤 선수 이봉주가 앞서 말한 인물이다. 손기정, 황영조에 이어 대한민국을 대표했던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가 최근 아무런 수입도 없이 병상을 오가며 신음하고 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다.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하며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던 그가 갑자기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치료에만 전념하는 이유는 부상 때문이다. JTBC예능 <뭉쳐야찬다> 팀은 지난 2020년 1월 사이판으로 전지훈련을 떠나게 되었다.이봉주를 비롯한 출연진들은 전 축구선수 안정환의 지휘 아래 혹독한 훈련을 거듭했다. 폐타이어를 허리에 묶고 질주하는 과정에서 결국 이봉주는 허리에 부상을 입었고 그날 이후 방송계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제보에 따르면 현재 이봉주는 앉지도 서지도 못할 만큼 고통이 심각해 심신 장애를 겪고 있으며 허리를 제대로 펴지도 못해 온종일 엄청나게 구부정한 자세로 지낸다고 한다. 또한 외상이 아니라서 제작진 측은 치료와 회복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나 보험 적용이 어려워 이봉주 자비로 회복이 진행되고 있다.

놀랍게도 부상으로 방송은 나오지 않지만, 꾸준히 해오던 선행은 멈추지 않았다. 본인의 이름을 딴 봉사단 ‘봉주르원주’의 회장직을 맡고 있는 그는 매주 토요일마다 27곳의 취약가정에 도시락을 배달하는 일을 몇 년째 지속하고 있다. 사진 속 그는 목과 등이 눈에 띄게 구부러져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더욱 짠하게 만들었다.

이슈피드는 이봉주에 대해 미남도 달변도 아닌 그가 다수의 예능에서 활약할 수 있었던 것은 누가 봐도 느껴질 정도로 순수한 그의 성격 때문이었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부디 완치되어 다시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다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영상출처=이슈피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