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대가 지나기 전에 꼭 해봐야 할 것은?

  • 기사입력 2021.01.13 16:48
  • 기자명 백주호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l 백주호 인턴기자] 인생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팁을 제공하는 유튜브 희렌최널에서 “20대가 지나기 전에 꼭 해봐야 할 것 &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3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 했다.

희렌최는 “인생이 꼬이는 이유가 뭘까요?”라는 질문으로 영상을 시작했다. 사람, 선택, 건강이 그것이라고 답하면서 각각에 대해 30대 중반이 되는 자신의 경험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2021년을 다짐하면서 20대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첫 번째는 자산이 되는 다양한 경험 쌓기다. 사람들의 속도는 각자 다르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30대는 20대에 비교해 새로운 경험을 쌓기보단 자신의 커리어를 집중해서 한 가지 일을 열심히 하고 있을 나이라고 했다. 그렇기에 3, 40대가 가정을 꾸리거나 일에서 직급이 올라가면 현실적인 책임들이 늘어나기에 주변에서 새로운 도전을 달가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부담감이 적은 20대는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야 한다고 한다. 경험이 중요한 이유로 경험은 자신을 알게 해주고 겸손을 배우게 해주기 때문이라고 했다.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면 머리로만 알던 일을 직접 알게 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기에 겸손을 배우게 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좋은 사람을 보는 눈 기르기이다. 좋은 사람을 보는 눈을 기르는 법은 다양한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것이다. 다양한 관계를 통해 두 가지를 알게 되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내가 힘들어하는 사람을 알게 되고 두 번째는 나에게 좋은 사람을 알게 된다. 결국, 나에게 좋은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면 다양한 사람을 만나봐야 안다. 희렌최는 20대에 다양한 관계를 맺으며 사람을 만나고 잃어도 보면서 내가 조심해야 할 것들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좋은 사람을 알아보는 기준도 생겼다고 한다.

세 번째는 근육 기르기이다. 30대에는 몸이 많이 약해지고 물리적인 시간이 없다 보니 운동을 시간 내서 하기가 쉽지 않다고 한다. 체력이 부족하면 하고 싶은 일이 생기더라도 몸이 안 따라주기에 뇌가 육체에 지배당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고 말한다.

한편 인생이 꼬이지 않기 위해 인생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 3가지의 첫 번째로는, 외롭다고 아무에게나 의지하는 것을 꼽았다. 외롭다고 아무에게나 의지하면 상처가 오히려 깊어지고 나를 되돌아볼 시간이 사라지게 된다고 한다. 그렇기에 인생은 원래 외로운 것이고 스스로 고민하고 헤쳐 나가야 함을 직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외로움을 덤덤하게 이겨내 가는 본인만의 습관을 만들 것을 제안했다.

두 번째는 아무 음식이나 먹고 귀찮아서 끼니 거르기이다. 20대에 먹은 안 좋은 음식은 30대에 대장 증후군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나에 대한 단정 짓기다. 주변의 성공한 친구들을 보면서 빨리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자신을 단정 짓는 경우가 많게 된다고 한다. 이렇게 자신을 단정 지어버리면 나에 대한 결정을 빨리 내리게 된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자신을 단정 짓고 한계 짓게 되어버린다고 한다.

영상을 접한 구독자들은 “93년생 발등에 불 떨어진 영상”,”꼭 20대일 필요는 없다, 단정 짓지 말고 지금이라도 시작하면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영상출처=희렌최널 Hirenze]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