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이저커터·각인기의 신화, 큐비오2...와디즈서 최초공개! 킥스타터 제작툴 역대 1위

  • 기사입력 2021.03.11 16:06
  • 최종수정 2021.03.23 16:51
  • 기자명 이지은
킥스타터 fabrication tool 카테고리 역대 펀딩액 1위를 기록한 큐비오
(출처=큐비오) 킥스타터 fabrication tool 카테고리 역대 펀딩액 1위를 기록한 큐비오

[인플루언스뉴스 l 이지은 기자] 세계 최고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Fabrication Tool 카테고리 역대 펀딩액 1위를 달성한 프리미엄 레이저커터/각인기 cubiio2가 2021년 3월 11일부터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오픈 예정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 

산업용 레이커커터/각인기의 강력한 파워와 정밀작업능력, 그리고 소형 레이저 각인기의 편리한 휴대성의 장점을 모두 갖춘 큐비오2는 세련된 외관과 고성능을 모두 갖추어 프리미엄 레이저 커터/각인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킥스타터를 시작으로 인디고고, 마쿠아케(일본), 잭잭(대만)에서 총 48억여 원의 엄청난 펀딩액을 기록하며 글로벌 소비자에게 인정 받은 큐비오2는 자체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입문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큐비오2는 입문 단계의 쉬운 작업부터, 초고화질 회색톤 각인과 5mm 목재 절단, 일부 금속 제품 각인까지 전문적이고 상업적인 작업도 모두 가능하다.

큐비오는 2017년 당시 휴대용 레이저 각인기인 큐비오1을 선보여 약 15억 원의 펀딩을 받았으며, 당시 펀딩 제품의 불량률은 거의 0%에 다달했다. 때문에 크라우드 펀딩 특성상 혁신제품에서 발생하는 높은 불량률에 힘들어했던 당시 글로벌 서포터들로부터 완벽에 가까운 제품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큐비오2는 이러한 품질성을 이어받아 이전 1세대보다 더욱 강력하고 정밀하며 훨씬 간편해진 큐비오2로 돌아왔다. 

 

(출처=큐비오) 큐비오2로 직접 제작한 다양한 제품

큐비오2의 한국 독점 총판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글로벌 펀딩컴퍼니 세토웍스의 정유진 팀장은 "글로벌 서포터가 인정한 좋은 제품인 만큼, 한국에 꼭 소개하고 싶었다"며, "11일 와디즈 오픈 예정을 시작으로, 오는 23일부터는 성수동에 있는 와디즈 공간(펀딩 리워드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와디즈의 오프라인 공간)에 전시 및 시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펀딩 종료 후 국내 판매시기는 미정이며 펀딩에만 최대 36% 할인되는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레이저커터/각인기에 그동안 관심이 있었던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세토웍스 조충연 대표는 "큐비오2 본사와의 끈질긴 협의를 통해 일본 크라우드 펀딩보다 더 좋은 가격으로 국내 서포터와 소비자에게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내부 테스트를 통해 기존 저가의 중국산 레이저 커터/각인기와는 분명히 여러 면에서 차별화 되는 제품"이라며 큐비오2의 우수성과 펀딩 진행 사유에 관해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