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와대도, 이영자도 인정한 김밥맛집, 남대문 통통김밥

  • 기사입력 2021.04.16 13:00
  • 기자명 이성하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l 이성하 인턴기자] 식사조차 제대로 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분주한 현대인들에게 있어 김밥은 제대로 된 음식으로 인식되기 보다는 편리하고 간편한 음식으로 인식되기 십상이었다. 이미 김밥이라는 카테고리는 대형 프렌차이즈와 유사한 이름을 사용한 유사 브랜드들이 난무한 가운데 특별한 음식으로 인식되기는커녕 맛집이라는 개념조차 사라졌다.

 

그러나 맛있는 김밥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가게가 있다. 바로 남대문에 위치한 통통김밥이다. 작년 12월 끼룩푸드 seagull food는 자신의 채널에 ‘청와대에서 모셔가는 달인김밥, 이영자 강력추천! 남대문 김밥맛집’이라는 제목과 함께 남대문의 통통김밥을 소개했다. 실제로 통통김밥은 청와대에 김밥을 납품하고 있는 것은 물론 방송인 이영자가 통통김밥의 오징어 김밥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방송에 나와 화제가 된 바 있다.

 

영상에는 김밥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나왔다. 처음 소개된 메뉴는 스팸에그 김밥이었다. 김밥에는 스팸 두 장과 계란말이를 연상캐하는 계란 지단 세 장이 들어갔다. 이 뿐만 아니라 영양소의 균형을 위해 당근과 우엉까지 들어가 주먹밥과 비슷한 크기를 자랑했다.

 

이어 등장한 김밥은 모듬김밥이었다 모듬김밥은 치즈와 깻잎 그리고 양념된 멸치가 산처럼 올라갔다. 이를 통해 재료를 아끼지 않는 땅땅김밥의 신조를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오이, 당근, 단무지, 우엉 등 각종 채소들이 들어가 진정한 모듬김밥이 완성되었다.

 

통통김밥의 대표메뉴인 프리미엄김밥도 빠질 수 없었다. 프리미엄김밥은 5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인해 자칫 가격에 대한 의구심이 들 수도 있었다. 그러나 영상에 등장한 재료의 질과 양을 통해서는 5000원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임을 알 수 있었다. 프리미엄 김밥은 철저히 영양을 위주로 만들어진 김밥이었다. 밥부터 현미밥으로 시작해 김치, 제주산 우거지를 직접 볶은 우거지 나물 그리고 불고기, 각종 채소들이 들어갔다.

 

다음으로는 방송인 이영자가 먹어 화제가 된 오징어김밥이 나왔다. 통통김밥 측에 따르면 오징어 김밥은 엄청난 매운맛을 자랑하는 김밥이다. 새빨간 양념의 오징어와 김밥 한 줄을 뒤 덮은 오징어의 양이 오징어김밥의 맵기를 알려줬다.

이외에도 통통김밥에는 참치김밥, 일반김밥 등 다양한 김밥 종류가 있었다. 끼룩푸드의 영상을 통해 통통김밥이 왜 이렇게나 사랑을 받고 있는지에 대해 시청해보는 것은 어떨까? [영상출처=끼룩푸드 seagullfood]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