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미레즈, 시그니처 정어리 통조림을 비롯 약 20여종 '수입 통조림' 주류 전문 편의점 이마트24에 선보여

  • 기사입력 2022.04.21 17:54
  • 기자명 윤지숙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이마트24 강동ECT점이 주류 전문 편의점으로 리뉴얼 되며 약 700여종의 주류와 그에 걸맞는 안주로 채워졌다. 

안주에 따라 술맛과 분위기도 달라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은 와인 페어링에 진심이다. 이러한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이마트24 강동ECT점은 와인 페어링 스낵으로 하미레즈 수입 통조림 라인업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최근 와인 소비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수입 프리미엄 통조림은 시그니처인 100% 올리브 오일에 담긴 정어리뿐만 아니라 대구, 오징어, 홍합, 한치, 연어 등 다양한 해산물 캔으로 주류 애호가들의 취향을 맞춰가고 있다. 자극적이고 무거운 술안주는 밤에 큰 부담이 된다는 점도 간편하게 통조림 한 캔 오픈해서 한 잔 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대부분의 상품은 우리에게 익숙한 해산물이지만 정어리 통조림의 경우 감각적인 디자인 패키지에 비해 다소 생소하다. 하지만 한 캔 오픈해서 크래커 위에 올려 와인과 함께 곁들이면 생소함은 사라지고 고소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치즈와 견과류에도 잘 어울린다.

해산물 통조림의 경우 일반 생선 요리처럼 화이트 와인이나 샴페인, 브뤼, 프로세코와 같은 화이트 계열에 모두 잘 어울린다. 레드와인 또한 탄닌이 강하고 바디감이 묵직한 품종만 아니라면 산미 있고 가벼운 피노누아 계열의 레드 와인과의 조화도 뜻밖의 발견이다.

이마트24 이 달의 추천 와인과 함께 한 캔씩 테이스팅을 해보며 나만의 혼술 안주를 찾아가는 여정도 또 하나의 재미있는 마리아주 여행이 되겠다.

한편, 하미레즈는 1853년에 설립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포르투갈 국민 통조림 브랜드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