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듀자매, 전 세계를 무대로 월드투어 하고 싶어

  • 기사입력 2019.11.07 11:52
  • 최종수정 2020.01.14 15:31
  • 기자명 이혜선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l 이혜선 기자] 싱어송라이터 및 틱톡 크리에이터인 듀자매는 최근 틱톡 300만 팔로워를 달성과 함께 전 세계 인기를 받고 있다.

듀자매는 쌍둥이 컨셉으로 재미있는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싱글 앨범 3개를 발매 및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드림'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듀자매의 탄생기는?

둘이 함께 있을 때 가장 빛난다는 것을 깨닫고 만들게 되었다.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드림'에 동반 출연하는 것이 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드라마에서 함께 무대에 서는 것을 꿈꾸는데, 마지막 장면에 꿈을 이뤄 함께 노래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장면을 실현화시키고 싶어서 듀자매를 만들게 되었다.

틱톡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시작하게 된 계기는?

틱톡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틱톡이 넥스트 유튜브, 인스타그램으로 부상할 거라는 정보를 접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현재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기 때문에 회사가 없이 활동하는데, 틱톡이 상승곡선을 타고 있고 음악을 활용한 콘텐츠를 올리는 곳이라 이곳에서 활동을 하면 시너지가 많이 날 것 같다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 또한 넷플릭스 다큐 중에 ‘보스는 10대’라는 영상에서 틱톡 활동을 통해 10대 부자뿐만 아니라 스타가 되어 전국에 콘서트를 하는 모습이 트리거였다.

틱톡을 시작할 때 목표가 있었다. 독일의 리사앤레나 라는 자매인데 팔로워가 3200만 명이 있고, 틱톡을 계기로 성장해 지금은 자신의 옷 브랜드를 런칭뿐만 아니라 앨범을 내고 명품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그들의 모습이 듀자매가 계획하고 있는 모습이며 그들과 같이 성장해야겠다 마음가짐으로 활동에 임했다.

명확한 목표가 활동 1여 년 만에 현재의 위치에 설 수 있게 만들었다.

틱톡 인플루언서로 성장하면서 삶에 어떤 변화된 부분이 있다면?

틱톡을 통해 일어난 변화는 굉장히 많다. 개인적으로 가장 감동적이었던 변화는 듀자매가 엠티비 더쇼 음악방송을 하게 된 것이다. 신인가수가 음악방송에 나가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인데 틱톡의 팔로워가 많은 점과 틱톡에서 듀자매 신곡 ‘뽕짝소녀’라는 곡이 인기를 끌게 되면서 듀자매가 인정을 받게 된 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듀자매가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여러 광고 제의가 들어왔다. 여러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데 특히 여자 둘이다 보니 화장품, 옷, 뷰티 쪽 광고가 많다. 듀자매가 작곡, 작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브랜드에서 광고음악 제작 제의와 같은 좋은 기회들로 CF 음악들도 작업하게 되었다.

감사하게도 광고수입으로 법인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MCN 회사들과의 협업, 유튜브, 인스타 그램의 팔로워 증가, 독일 화장품 브랜드에서 듀자매를 독일로 초청해주는 등 틱톡을 통해 듀자매 변화가 많았다.

틱톡 100만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비결은?

꾸준함이 가장 큰 비결이다. 1년간 매일 콘텐츠를 업로드를 했다. 한번 촬영할 때 옷을 갈아입으며 콘텐츠 10개를 하루에 촬영한다. 당장 눈앞에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꾸준하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를 한다면 분명히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듀자매의 공통점을 꼽자면?

서로가 보완이 가능할 정도로 다르다. 영주는 완전 외향적이고 밝고 대범한 성격이고, 정주는 조용하고 소소한 성격이다. 영주가 큰 그림을 그리고 움직이면 정주가 디테일한 부분을 완성해주는 형태로 일하고 있다. 세세하게 보지 못하는 부분과 놓치는 부분들을 정주가 봐주고 다듬어준다. 대부분 비즈니스 미팅은 영주가 하고 음악적인 부분은 정주가 완성하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다. 서로가 다르기에 역할도 달라서 일할 때 서로 의지하게 돼서 좋다.

주변에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자매가 같이 일하는 것이 신기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자매가 일하다 보면 다툼을 많이 하는지”를 가장 많이 받는 질문하신다. 가끔 예민할 때 서로 날카로워지는 모습이 있지만 대부분 잘 맞아서 다툼을 하지 않는다. 가족과 함께 일하면 좋은 점은 우애가 깊어지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거 같다. 서로에게 더 조심스러워지고 “네 거. 내 것” 구분 없이 양보하게 된다. 무엇보다 서로 사랑하는 마음가짐으로 매사에 임해서 그런지 함께하는 과정이 즐겁고 결과에 대한 집착이 없다. “잘되면 좋고, 안되면 그래도 즐거웠으니까!”라고 서로에게 응원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듀자매의 하루의 일과는?

24시간 함께 보내고 있다. 미팅하고 콘텐츠 회의하고 촬영하는 것이 가장 주된 일상인데 보통 업무가 밤 9시쯤 끝나는데 끝나면 각자 틱톡과 넷플릭스를 보다 취침을 한다. 가장 행복한 순간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 시간이다.

쉬는 날 주로 하는 일은?

영주는 주로 쉬는 날 독서를 하거나 독서 모임에 나간다. "책을 너무너무나 사랑해서 하루 종일 책만 읽고 싶다"라고 전했다. 세상에서 빵을 제일 좋아하는 정주는 쉬는 날 엄마와 소소하게 빵을 먹는다. 듀자매 모두 1년간 바쁜 일정으로 제대로 쉬지 못해서 11월에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휴식기간을 갖기로 했다. 이후에는 "재충전해서 다시 열심히 활동을 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은?

일단 12월부터는 듀자매 유튜브를 시작 할 예정이다. 또한 지금 하고있는 틱톡과 음반활동도 계속 더 발전시켜 오래전부터 꿈꿔왔던 듀자매만의 브랜드 런칭을 목표로 삼고 있다. 더 나아가 큰 그림을 그리자면 글로벌 진출도 꼭 하고싶다. 넷플릭스 다큐에서 봤던 것 처럼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콘서트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큰 목표라고 보시면 될 거 같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하고싶은 말

항상 응원과 관심으로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팬 여러분들과 오래오래 함께했으면 하는 마음이 가장 크다. 응원에 보답하는 듀자매가 되어 열심히 활동을 약속드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