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튜버 서울리안이 알려주는 시놀로지 서베일런스 구축법

-시놀로지 Synology 유튜버 워크샵 개최

  • 기사입력 2019.11.22 16:37
  • 최종수정 2020.01.10 13:49
  • 기자명 김시찬 기자

[인플루언스뉴스ㅣ김시찬기자] 구독자 9만여명을 보유한 IT전문 유튜버 서울리안이 진행하는 시놀로지 Synology 서베일런스 구축법 강의가 워크샵 22일 용산 전자랜드 신관 2층에서 진행됐다. 이 날 참가자들은 시놀로지 제품들을 구입해 사용하는 다양한 블로거, 유튜버, 전문가 및 학생 등 다양한 인원들로부터 사전 신청을 받아 선정하였다.

시놀로지 유튜브 워크샵 개최
시놀로지 유튜브 워크샵 개최

유튜버 서울리안은 평소 시놀로지 NAS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 시스템)를 통해 유튜브 콘텐츠 및 사진 영상 등을 저장하고, 데이터 공유를 위주로 사용한다. 그러나 서베일런스(시놀로지 NAS 패키지 센터에서 제공하는 감시 서버 클라이언트)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우선 준비물은 두가지로 시놀로지 NAS 제품과 IP카메라 두가지만 있으면 된다. CCTV와의 차이점이라면, CCTV는 비용만 지불하면 회사측에서 설치와 운영을 모두 책임져 간편한 반면 시놀로지 서베일런스는 사용자가 직접 초기에 세팅을 해줘야 한다. 그러나 웹 기반이기 때문에 인터넷이 사용 가능한 곳 어디에서든 접속이 가능하고 다양한 소프웨어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참석자들에게 강의하는 유튜버 서울리안
참석자들에게 강의하는 유튜버 서울리안

서베일런스 패키지는 IP카메라 2대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추가 카메라 계정은 별도 추가 구매를 해야 한다. 반드시 같은 네트워킹망에 위치해야 하며, IP카메라에 직접 접속해 아이디, 패스워드 설정은 보안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한다. IP카메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동작감지 이벤트 가능도 제공해서 시간대 별 확인이 가능하다.

라이브캠 LIVE CAM 으로도 스마트폰을 IP카메라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앱 마켓에서 라이브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사용하는 NAS 주소로 접속하여 가로, 세로 앵글 값을 입력하고 촬영을 시작하면 된다. 이렇게 유튜버 서울리안은 시놀로지 NAS 를 통해 미디어 시스템 활용 뿐만 아니라 보안에도 활용하고 있다고 그 노하우를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