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의 별 소통툴 클라썸, 온라인 강의 지원을 위해 영상 플레이어 기능 추가 및 무료 제공

  • 기사입력 2020.03.04 15:34
  • 최종수정 2020.03.04 15:47
  • 기자명 이혜선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이혜선 기자] 강의 별 소통툴을 제공하는 클라썸(CLASSUM)은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클라썸 3.0 버전에 영상플레이어 기능을 추가하여 무료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영상 플레이어 기능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개강을 연기하고, 온라인 강의 위주로 수업을 계획하는 대학 및 학원과 HRD 등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썸에서 최우선으로 추가한 기능이다.

영상 플레이어 기능을 통해 학생들은 웹과 앱으로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영상을 보며 실시간으로 채팅도 가능해 원활한 온라인 수업 운영을 돕는다.

단순히 영상 플레이어와 댓글 기능을 지원하는 유튜브 및 실시간 방송 플랫폼과는 달리 클라썸은 질문, 공지사항, 노트, 피드백, 설문 등 강의에 필요한 온라인 소통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간의 온라인 소통을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교수자와 교육기관의 원활한 수업 관리를 돕는다.

또한 클라썸은 익명 질문 및 답변, 질문 해결 여부 표시 기능, 답변 알림을 받는 '저도 궁금해요' 기능, 각종 파일 첨부 기능, 그리고 코드 블록과 수식(LaTeX) 입력을 지원하여 프로그래밍과 수학 강의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교수자는 강의 별/학습자별 통계, 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강의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강의를 개선할 수 있고, 퀴즈(출시 예정)와 설문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성취도를 평가하고 수업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클라썸은 학교, 학원, HRD 등의 교육기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존 무료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는 재공지 기능, 학습자별 수신확인 기능, 관리자 사이트, 강의 별/학습자별 통계 기능 등을 포함한 클라썸 프리미엄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클라썸 프리미엄 버전은 무료 지원을 신청한 교육기관 또는 교사 개인에게 제공되며 대학 또는 초/중/고등학교의 경우, 봄학기가 끝나는 2020년 6월 30일까지, 그 외의 기관에는 2020년 3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클라썸에서 제공하는 링크 (http://bit.ly/classum_support_2020) 를 통해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최유진 클라썸 부대표는 “클라썸 프리미엄 버전을 무료로 지원한 이후, 많은 분들이 영상 플레이어 기능을 요청해 주셨다”며 “이번 영상 플레이어 기능 추가를 통해 많은 교육기관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