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짜 건축가가 마인크래프트를 한다면 어떤 건물이 만들어질까?

유튜버 심쿵건축simkoongarchitect, 마인크래프트에서 진짜 건축가로서의 실력 제대로 발휘!

  • 기사입력 2020.03.12 09:00
  • 기자명 이민지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이민지 인턴기자] 유튜버 심쿵건축simkoongarchitect가 마인크래프트로 건축을 해보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제목에서부터 기대가 되는 이 영상은 역시 건축가로서의 실력을 톡톡히 보여주는데 성공했다.

만들 건물의 크기, 수치, 디자인 등을 매우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정해놓고 이유까지 설명해 준다. 이후 척척 만들어나가는 그의 모습에 사람들은 '지금까지 내가 건축을 잘하는 줄 알았는데 차원이 다르다, 내가 하는 마크랑 너무 다르잖아?'처럼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댓글들이 가득했다.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 프로그램에서 이루어진 이 건축은 전문 건축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세세한 디테일과 웅장함이 느껴지는 건물을 완성하였다.

요즘 수술 게임하는 의사, 법정 게임하는 변호사와 같이 전문분야에 도전하는 전문가들의 모습을 업로드하는 영상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래서 이번 심쿵건축의 영상 역시 사람들이 흔치 않은 건축이라는 분야에 쉽게 접해보고 관찰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영상출처=심쿵건축simkoongarchitec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