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간단하게 만든 스팸 밥요리 6가지

자취요리

  • 기사입력 2020.03.19 08:10
  • 기자명 이다솜 인턴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이다솜 인턴기자] 혼자 사는 사람이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 영상을 올리고 있는 ‘자취요리신 simple cooking’은 최근 스팸을 활용한 간단한 밥요리 6가지를 소개했다.

본격적인 요리에 들어가기 전에 이번 요리에 가장 중요한 재료가 되는 햄은 각자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되고, 햄이 짜다 싶으면 물에 담가두어 기름기와 짠 맛을 빠지는 팁도 공유했다. 

첫 번째 요리는 계란 스팸 볶음밥이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스팸과 파 반개를 넣고 볶아주다가 노릇노릇해지면 후라이팬 한 쪽으로 밀어두고 계란을 넣어 스크램블 해 준 뒤 굴소스 한 숟가락을 넣어주고 잘 볶아주면 완성이다. 여기서 파기름과 굴소스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며 추천하였다. 

두 번째 요리는 간장 스팸 덮밥으로 햄을 얇게 썰어준 뒤 굽는 동안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을 만든 후 굽고 있는 햄에다 그대로 부어준 후 양념장을 졸여준다. 밥 위에 얹어준 뒤 노른자를 올려주면 완성이다.

세 번째 요리는 스팸까스로 햄을 두툼하게 3등분을 내준다. 그릇을 3개 꺼내 밀가루, 계란, 빵가루를 각각 담아준 뒤 차례대로 햄에 묻히면 된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부어주고 먼저 준비한 햄을 튀겨준다.

네 번째 요리는 된장 스팸 덮밥이다. 스팸은 얇게 썰어 준비를 해두고 미소된장 1숟가락, 맛술 2숟가락을 섞어 스팸을 냉장고에 재워둔다. 스팸을 꺼내어 구워준 후 흰밥에 올리고 계란 노른자를 곁들여 주면 완성이다. 

다섯 번째 요리는 고추장 스팸찌개로 냄비에 물 4컵에 스팸, 양파, 파, 두부를 두껍게 썰어 넣는다. 고추장 크게 1스푼, 국간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후추 조금 넣고 물이 3분에1 정도 날라가게 졸여준 뒤 밥과 함께 먹으면 된다.

마지막 요리는 스팸 숙주 볶음으로 팬에 파,마늘 기름을 내준 후 스팸 반개를 넣는다. 숙주, 채썬 양파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준 후 숙주가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주며 마지막 요리인 스팸 숙주 볶음도 완성된다. 

해당 영상은 주재료인 스팸을 가지고 간단한 6가지 요리를 소개해주어 혼자 사는 사람, 자취생들에게는 그야말로 꿑팁 가능한 영상이었다. 실제로 ‘간단하고 쉬워보여 당장 해먹어봐야겠다’라는 댓글들이 많이 달려있다. [영상출처=자취요리신 simple cooking]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