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리에이터 '입금완료', 사이버 강의를 방불케 하는 Q&A 방송

  • 기사입력 2020.03.25 09:05
  • 기자명 임세환 기자

[인플루언스 뉴스 l 임세환 기자] 자신만의 독특한 철학이 담긴 글과 영상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 '입금완료'. 처음 그는 자신의 장난감을 자랑하고 싶어서 블로그에 사진을 올렸다고 밝혔다. 점점 반응이 늘어나자 사진뿐만 아니라 글도 함께 기재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요리 콘텐츠도 업로드하기 시작했다. 일반적인 레고 장난감 리뷰, 요리 콘텐츠와는 달랐다. 서울대 출신이라고 밝힌 그의 글에서는 어딘가 모르게 철학과 생각의 깊이가 느껴졌다. 하지만 동시에 창의적이며 유머러스했다.

이런 독특한 컨셉의 블로그가 SNS를 통해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유튜브도 시작했다. 더 많은 것들을 보여주고 싶어서 시작한 유튜브 역시 기존의 두터운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레고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영상과 블로그와 같이 어딘가 모르게 철학적인 요리 영상인 '살찌기교실'이 주된 콘텐츠였다.

현재 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입금완료는 댓글에서의 수많은 질문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PPT를 통해 진행한 라이브 질답방송을 업로드하였다. 영상의 시간은 3시간 27분이었다. 해당 영상을 시간별로 정리한 댓글을 입금완료가 고정 댓글로 게시하였다. 이번 영상은 마치 사이버 강의를 생각나게 하여 교수님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하였다. 그에 대한 사소하고도 중요한 많은 정보들이 궁금하다면 영상을 시청해봐도 좋을 것이다. [영상출처=입금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