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엠씨더맥스(이수) '처음처럼' 커버 모음, 이 헬곡을 이렇게 잘 부른다고?

  • 기사입력 2020.04.09 09:11
  • 기자명 옥정은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옥정은 기자] 음악 크리에이터 커버모아가 '엠씨더맥스(M.C The Max) - 처음처럼 커버 모음' 영상을 업로드했다.

'처음처럼'은 지난 3월 35일 발매된 엠씨더맥스의 신곡이다. 엠씨더맥스는 대한민국 대표 락발라드 밴드로, 그 중 보컬 이수의 음역대가 워낙 높아, '넘쳐흘러', '잠시만 안녕', '입술의 말' 등 그들의 모든 대표곡이 일반인들이 따라 부르기 어려운 헬곡으로 손에 꼽히곤 한다. 신곡 '처음처럼' 역시 하이라이트 부분인 '피어나 단 한 번도 겨울이 없었던 것처럼 피어나 언제라도 사랑스러운 그대로 추억은 지나버린 계절에 그대로 놓아두고서 그래 처음처럼'의 음역대가 높아 코인노래방에서 많은 일반인들이 소리를 지르고 있다는 후문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김인섭, 딴따라동물원, 우준승, 류민희, 김준식, suzi, 보컬그룹 세자전거, 호연라이브, 어썸투썸, SE JIN의 크리에이터 10명의 커버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여성 보컬과 남성보컬이 적절히 혼합되어 있어, 다양한 키와 보이스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고음을 파워풀하게 뽑아내는 '우준승', '류민희'에 비해 'suzi', '호연라이브'는 아련한 이별의 감정을 실어 호흡 위주의 가창력을 선보이는 등 크리에이터들의 각기 다른 소화력 역시 주목할 만한 포인트다.  영상 설명에는 모든 커버 영상의 원본 링크가 참조되어 있어, 영상 감상 중 마음에 드는 크리에이터를 발견할 경우, 링크 클릭을 통해 완곡을 감상할 수도 있다. 

영상 댓글에는 김인섭 크리에이터가 직접 '커버하신 분들이 이렇게 많은줄 몰랐네요 ㅎㅎ 영상 넣어주신 커버모아님 감사합니다^^ 엠씨더맥스 신곡 더 흥해라~!!'라는 댓글을 게재해 100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기도 했다. [영상출처=커버모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