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들 신곡 '오마이갓' MV 해석, 선과 악의 모호함을 담다

  • 기사입력 2020.04.13 10:12
  • 기자명 임세환 기자

[인플루언스 뉴스 l 임세환 기자] 깊이 있는 분석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의 뮤비 리뷰 영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튜버 '김일오'가 아이들의 신곡 '오마이갓'을 리뷰하였다. 오마이갓은 뮤비에 등장하는 동성애적 코드로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동성애적 코드가 해당 뮤비의 전부는 아니었다. 

김일오가 해석한 뮤비의 전체적인 주제는 '선과 악의 모호함'이었다. 선과 악을 표현한 대표적인 상징은 옷의 색깔이었다. 하얀색 옷을 입었다가 후반부에는 검은색 옷을 입거나 검은색 옷을 입고 있던 인물이 과거에는 하얀색 옷을 입고 있었다. 이는 선에서 악으로의 변화를 나타낸다. 그리고 절대선으로 보였던 미연은 선한 인물들을 유혹하는 절대악의 역할을 함께 맡아 선과 악의 모호함을 표현하였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뮤비 해석 영상에 담겨있다. 

한편 시리즈 앨범의 관점으로 보자면, 오마이갓을 타이틀곡으로 하고 있는 I 시리즈의 세 번째 앨범인 'I Trust'는 대중들이 걸그룹으로서 기대하는 여러 모순적인, 성차별적인 요인들에 맞서 굴하지 않고 아이들이라는 그룹의 음악적 세계를 꿋꿋이 펼쳐가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는 것 같다고 해석하였다. 

해당 앨범의 모든 곡의 작사와 작곡을 맡은 리더 전소연은 팬들로 하여금 '역시 천재', '천재만재 전소연 사랑해'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오마이갓의 뮤비는 이틀 만에 3000만 뷰를 달성하였고, 앨범은 초동 10만 장 이상을 기록하였다. [영상출처=김일오 15KI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