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나로그디바이스, 세계보건기구(WHO)의 COVID-19 연대 대응하기 위한 기금 조성 지원

  • 기사입력 2020.04.23 16:03
  • 최종수정 2020.04.23 16:38
  • 기자명 이혜선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이혜선 기자] 고성능 아날로그 기술의 세계적 선도 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Analog Devices Foundation)이 COVID-19에 맞서기 위한 글로벌 대응 노력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은 ADI가 일하고 있는 다양한 지역들의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적 이슈들에 대응하기 위해, 공학 기술을 이용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설립한 ADI의 플랫폼으로 유엔 재단(UN Foundation)이 추진하는 세계보건기구(WHO) COVID-19 연대 대응 기금에 대한 지원과 TV 방송 특별기획 “원 월드: 투게더 앳 홈(One World: Together At Home)”을 위한 글로벌 시티즌(Global Citizen)과의 협력을 발표했다. WHO는 COVID-19 감염병에 대한 전 세계의 예방, 탐지, 대응 노력을 이끌고 있다.

해당 연대 대응 기금은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추적 및 억제하고, 환자와 일선 작업자들에게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며, 백신과 시약 및 치료 약 개발을 앞당기기 위한 COVID-19 전략적 준비 및 대응 계획(COVID-19 Strategic Preparedness and Response Plan)의 실행을 위해 조성됐다. ADI와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은 COVID-19 연대 대응 기금에 대한 ADI 직원 기부금의 매칭 기부를 WHO에 전달할 예정이다.

빈센트 로취(ADI의 CEO : Vincent Roche)는 “우리 중 누구도 COVID-19 감염병으로부터 결코 자유롭지 못하다. 이런 상황에서, COVID-19에 맞서 싸우고 있는 주요 기관들을 돕는 것은 우리의 도덕적 책임이자 의무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이 힘든 시기에 사람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줄 수 있는 ‘투게더 앳 홈’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ADI가 글로벌 시티즌과의 협력에 기꺼이 나서게 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며, 우리는 여기에서 중요한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은 2020년 4월 18일 오후 8시(미국 동부 시간(EDT) 기준)부터 ABC, NBC, Viacom CBS 네트웍스, 아이하트 미디어(iHeart Media), 그리고 캐나다의 벨 미디어(Bell Media) 네트워크와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TV로 방영되는 특별기획 “원 월드: 투게더 앳 홈”과 관련한 글로벌 시티즌의 노력을 지원하고 있으며, 영국에서는 BBC 원(BBC One)이 2020년 4월 19일(일요일)에 이 프로그램을 방송할 예정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방송사인 멀티초이스(Multi Choice)와 아일랜드 방송사 RTE도 이 프로그램을 송출한다.

이 외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애플(Apple), 페이스북(Facebook), 아이하트 라디오(iHeartRadio), 인스타그램(Instagram), 텐센트(Tencent), 타이달(Tidal), 튠인(Tune In), 트위치(Twitch), 트위터(Twitter), 야후(Yahoo), 유튜브(You Tube), TKTK는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월드: 투게더 앳 홈”은 COVID-19 확산과 맞서 싸우는 의료진들의 이야기와 이들의 도움을 받은 사람들이 전하는 감사의 인사들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WHO와 유엔의 전 세계 보건 전문가들로 구성된 분량과 레이디 가가(Lady Gaga)와의 합동 공연이 포함될 예정으로 앨라니스 모리셋(Alanis Morissette), 안드레아 보첼리(Andrea Bocelli),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그린데이(Green Day)의 빌리 조 암스트롱(Billie Joe Armstrong), 버나 보이(Burna Boy), 크리스 마틴(Chris Martin),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 에디 베더(Eddie Vedder), 엘튼 존(Elton John), FINNEAS, 이드리스 & 사브리나 엘바(Idris and Sabrina Elba), 제이 발빈(J Balvin), 존 레전드(John Legend),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Kacey Musgraves), 키스 어반(Keith Urban), 케리 워싱턴(Kerry Washington), 랑(Lang Lang), 리조(Lizzo), 말루마(Maluma),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 프리앙카 초프라 조나스(Priyanka Chopra Jonas), 샤룩 칸(Shah Rukh Khan),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 등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한다.

휴 에반스(글로벌 시티즌의 공동설립자이자 CEO : HUGH EVANS)는 “지역의 보건 종사자들의 영웅적인 노력에 존경과 지지를 보내며, 이번 ‘원 월드: 투게더 앳 홈’이 COVID-19를 종식하기 위한 세계적인 싸움에 단합과 격려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영향력을 통해, 이 글로벌 생방송은 자신의 건강을 희생하면서 다른 모든 사람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모든 사람을 응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시티즌과 이들이 벌이고 있는 WHO의 연대 대응 기금 지원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