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조또 만들기가 이렇게 쉽다고? 바쁜 자취생의 아침을 지켜줄 계란 밥요리 5선!

  • 기사입력 2020.05.11 09:16
  • 기자명 옥정은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I 옥정은 기자] 자취요리신 simple coooking이 계란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밥 요리 영상을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에는 간장계란밥, 계란 치즈 리조또, 연두부 계란밥, 우유카레계란밥, 김치 계란덮밥의 5가지 요리가 소개되었다.

먼저, 간장 계란밥을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후라이팬에 참기름 2스푼을 뿌려준 뒤, 계란 2개를 넣는다. 바닥면이 살짝 익었을 때 스크램블 해주다가 가장자리에 간장 1스푼을 뿌린다. 계란이 보슬보슬하게 익었을 때 후라이팬에서 꺼내 밥위에 올려준 뒤, 깨를 뿌리면 고소함이 2배가 된 간장 계란밥을 즐길 수 있다.

계란 치즈 리조또는 그릇에 물1컵, 계란 2개를 넣은 뒤 계란을 잘 풀어준다. 이후, 맛소금, 후추, 진간장으로 양념을 한 뒤, 스팸과 밥을 넣는다. 랩을 씌우고 구멍을 뽕뽕 뚫은 뒤 전자렌지에 4분 정도 돌려준다. 이후 랩을 열어서 골고루 섞어준 뒤, 모짜렐라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서 전자렌지에 2분 더 돌려준다. 랩을 벗겨보면 예쁜 색깔의 리조또가 완성된다.

연두부 계란밥은 계란 3개를 풀고 연두부 1모 (250g)을 넣어서 풀어준다. 이후 맛소금 적당히 넣고 익혀준 뒤 먹는다. 우유카레계란밥은 팬에 스팸, 양파 반개를 익혀 준 다음 우유 1컵을 넣고 카레가루 3스푼 넣는다. 계란 2개를 넣고 익혀주고 먹는다. 김치 계란덮밥은 김치를 기름에 볶다가 설탕 반스푼 넣은후 밥이랑 볶아준다. 이 후 계란 두개를 80프로 정도 익혀준후 밥위에 올려준다. 다음으로, 냄비에 물1컵, 진간장 1스푼, 굴소스 2스푼, 설탕 1스푼, 식초 1스푼, 전분물로 농도를 맞추어 소스를 만들어준후 계란위에 뿌려주면 김치 계란덮밥이 완성된다.

영상 댓글에는 '요긴하게 따뜻한 한그릇 먹게 되었습니다.', '아침이라서 부담스럽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준비했네' 등의 감사와 칭찬의 댓글이 이어졌다. [영상출처=자취요리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