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은영 박사의 ‘우리 아이 창의력 키우는 놀이방 꾸미기’ 꿀tip!

  • 기사입력 2022.06.21 17:01
  • 최종수정 2022.07.06 15:32
  • 기자명 윤지숙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오은영 박사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채널에는 ‘도대체 아이 ‘놀이방’은 어떻게 꾸며야 되는 거야? 이 영상으로 완벽 해결 [오은영의 버킷스트]’ 제목의 영상이 공개되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오은영 박사는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채널에이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등을 통해 아동의 행동과 언어에 숨겨진 뜻을 분석하고 성인, 보호자와의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영상의 주제는 아이의 발달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놀이방에 관한 오 박사의 조언이 이어졌다. 

그에 따르면 창의적이고 생기가 넘치는 공간이 바로 놀이방이며, 창의력을 키우는 놀이방을 만드는 데에 중요한 것들을 조언했다. 

첫번째로 창의력에 중요한 부분은 바로 호기심이다. 아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갖게 만드는 것이 창의력 발달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두번째는 자기주도적으로 놀이할 수 있어야 한다. 

부모는 장난감 수납을 반드시 고려해야 하며, 수납 공간 없이 장난감을 사들이면 놀이방에 장난감이 무작위로 쌓이게 되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 자체가 줄어들기 때문에 반드시 유의해야 하는 부분이다. 또, 놀이방을 꾸밀 때에는 아이들의 키높이를 고려해 아이들이 스스로 서랍을 열어 주도적으로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오 박사는 “놀이는 그 자체로 발달을 의미하는데 그 생각을 다들 잘 잊어버리시는 것 같다. 아이들은 뛰고 만지고 딛어보고 활동하고 보고 느끼고 냄새를 맡고 촉감을 다 느껴보는 놀이가 대뇌발달에 많은 도움을 준다”먀, “특히 영유아와 초등 저학년은 많은 자극들을 접하고 다루는 놀이의 과정을 통해 신경회로가 복잡해지고 대뇌가 발달하게 되어 이해력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이어 놀이방을 꾸밀 때에는 밝은 원색으로 공간을 꾸미고 많이 움직이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날카로운 모서리 등은 주의하고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놀이방을 꾸미는 데에 필요한 보다 자세한 주의사항은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영상출처=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