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볶음밥은 이렇게 드세요, 제발! 단백질폭탄 간단 두부달걀볶음밥

  • 기사입력 2022.09.19 11:02
  • 기자명 윤지숙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 윤지숙 기자] 따라하기 쉬운 간단하고 유용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구독자 64만명을 앞에 둔 무니키친 MoonyKitchen이 ‘볶음밥은 이렇게 드세요. 제발 너무 맛있는데 살도 빠져요. 단백질 폭탄’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두부와 달걀, 대파를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두부달걀볶음밥은 조회수 420만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무니키친이 공개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는 두부, 달걀, 대파, 밥, 간장으로 간단하다. 대파 흰 부분은 세로로 몇 번 자른 후 잘게 다지고 초록색 부분도 함께 다져둔다. 달걀을 풀어두고 두부는 물에 헹군 뒤 기름 없는 팬에 올리고 으깬다. 그리고 두부의 수분이 날아가게 볶은 뒤 오일을 조금 둘러 잘게 다져둔 대파 흰 부분을 넣는다. 

진하게 파 향이 올라올 쯤 각자에게 알맞은 양의 밥을 넣고 풀어둔 계란을 넣은 뒤 재빨리 섞는다. 두부에 달걀이 코팅되면서 점점 고슬고슬해질 때 대파 초록색 부분을 넣고 간장 1 큰술을 추가한다. 간장을 넣으면 두부 볶음밥의 맛과 향이 진해진다고 설명한 무니키친은 완성된 볶음밥에 케찹이나 스리라차 소스를 추천했다. 

짧은 레시피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간단하고 쉬운데 너무 맛있다. 버섯이나 닭가슴살 소시지, 돼지고기를 추가로 넣고 간장 대신 매운 소스를 넣어 먹으면 포만감도 있고 좋다”, “굴소스와 참기름을 추가해서 먹었는데 맛이 더욱 살아난 것 같다” 등 각자의 응용레시피를 서로 공유하는 댓글을 남겼다.[영상출처=무니키친MoonyKitche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