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허리 통증에 고생하고 있다면? 장수돌침대 매트리스!

  • 기사입력 2024.01.04 09:00
  • 기자명 임규리 인턴기자

 

[인플루언스 뉴스 | 임규리 기자] 현대 사회에서 허리통증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고질병이다. 그러나 이러한 통증은 평소에 올바른 자세와 습관을 갖는 것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허리통증을 완화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그 해답은 바로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루 중 상당한 시간을 침대에서 보내기 때문에 매트리스의 선택은 중요하다. 허리통증으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은 통증이 매트리스나 베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비싼 매트리스라도 개인에게 맞지 않으면 그 값어치를 하지 못한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허리에 좋은 침대를 선택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

먼저 누웠을 때, 허리는 수평 상태여야 하며 어깨뼈 사이가 벌어지지 않아야 한다. 옆으로 누웠을 때 목뼈와 허리뼈가 일직선 상에 있어야 하며 뒤척임 없이 편안하게 잘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자세는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 데 중요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누워보고 결정하는 것이다. 자세히 눕거나 옆으로 누워보는 자세로 허리나 어깨 통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누웠을 때 엉덩이 부분이 푹 꺼진다면 척추 곡선이 일자이거나 굴곡이 심한 상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단단한 돌침대 매트리스가 적합할 것이고, 반대로 허리 부분이 움푹 들어간다면 부드러운 매트리스가 더 적합할 수 있다.

더불어 허리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쿠션감이 있는 침대보다는 장수돌침대와 같이 단단한 침대를 선택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움직일 때마다 돌침대 매트리스가 흔들리지 않아 안정감이 있으며, 온도를 조절하여 편안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허리통증은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고통스러운 문제이다. 하지만 올바른 매트리스 선택과 자세 관리를 통해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다. 건강한 허리를 위해 맞는 매트리스를 찾아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