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D치과, 치아의 모양과 색을 바꾸는 무삭제라미네이트... 현직 종사자도 안전하게 진행하는 블랙필름

  • 기사입력 2023.12.28 14:56
  • 최종수정 2023.12.28 15:42
  • 기자명 이지은 기자
2D치과(투디치과) 김현모 원장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밝고 하얀 치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치아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유지하면서 변화를 원하는 이들이 무삭제라미네이트 시술을 찾고 있다. 치과에서도 치료의 영역을 넘어 성형과 심미를 위한 분야로 자리잡고 있는 라미네이트 시술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

먼저 방문하는 곳의 의료진이 충분한 숙련도와 경험을 갖추었는지 확인하여 의료서비스의 품질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라미네이트는 심미 치료의 영역이기 때문에 환자에게 어울리는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지 확인하고, 여러 번의 내원이 필요한 치과 특성 상 주치의와 주치위생사가 지정되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 과정 중 치아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과거의 라미네이트 시술은 치아의 일부를 제거해야만 했으며 이로 인해 치아 시림 증상이나 치아 신경에 관련한 문제점이 동반되었다. 이로 인해 최근 무삭제 라미네이트 시술이 떠오르고 있지만 실제로 치료 과정에서 치아 삭제가 일부 포함된 시술들이 많다.

완전 무삭제 라미네이트 시술 중 하나인 블랙필름은 치아 삭제 없이 치아의 원형을 보존하며 동시에 심미 치료가 가능하다. 빠른 시일 내 미백 개선이 가능해 일상 생활로의 복귀에도 어려움이 없다.

특히 블랙필름을 개발한 2D치과의 현직 종사자 또한 블랙필름 시술 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더욱 신뢰를 얻고 있다. 

앞니 심미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강남 2D치과(투디치과) 김현모 원장은 “치과 치료에서 심미의 영역 중 하나인 라미네이트는 치열이나 치아 변색 개선뿐만 아니라 환한 치아로 개선할 수 있어 이를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약 0.01mm 두께로 수제작되는 블랙필름은 치아 삭제 없이 자연치 위에 그대로 부착하여 빠르게 일상 생활을 할 수 있어 현직 종사자도 안전하게 진행하며, 시술 후 10년 간 AS 보증이 되는 등의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치아는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무삭제 라미네이트를 고려하는 경우 여러 치과를 다니며 정말 치아 삭제나 다듬는 행위조차 없는 것인지 꼼꼼히 질문하고 환자 개인에게 맞추어 수정하고 개별 상담이 가능한 곳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