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탓필라테스 자격증 시험, 필라테스 더핏에서 체계적인 준비

  • 기사입력 2024.03.21 16:22
  • 기자명 이지은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필라테스 더핏은 2016년부터 스탓필라테스의 모회사인 Merrithew사와 협약을 체결하여 한국 최초로 스탓필라테스 교육을 위한 전용 교육관을 설립했다.

스탓필라테스 자격증은 필라테스 자격증 시험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평이 나 있다. 스탓필라테스 코스 이수 후에는 시험 준비 과정이 필수적이다. 코스 시간을 모두 이수한 후 각 코스별로 요구하는 티칭, 연습, 참관/관찰 시간을 모두 채운 후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이 시간들은 모두 기록지에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시간을 채운 후에는 충분한 연습을 통해 티칭과 동작수행능력이 갖추어져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연습실이 꼭 필요하다.

필라테스 더핏은 스탓필라테스 자격증 시험 코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더핏 교육생만의 전용 교육센터와 자유 연습실이 마련되어 있다. 탑 퀄리티의 스탓 기구는 물론, 오전 8시부터 저녁 9시까지 예약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더핏 센터에 3명의 IT가 상주하고 있어 언제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스탓 필라테스 자격증 시험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실기 시험에 제시되는 바디가 시험 당일 결정되며 시험자가 특정한 바디를 요구할 수 없다는 점이다. 실제 실기 시험에서는 어떤 바디가 시험으로 등장할 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바디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필라테스 더핏은 스탓필라테스와 공식적으로 협력을 맺은 호스팅 센터로, 스탓필라테스 1세대 마스터 트레이너에 의해 직접 선발된 허서연 교육강사가 상주하여 상시 시험 대비를 할 수 있다. 교육 전후로 지속적인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교육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스탓필라테스 시험을 치루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코스 이수 후 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수강생들이 함께 연습하여 다양한 케이스에 대비하는 것이 수월하다.

스탓필라테스 자격증 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예비 강사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되고 있어 시험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필라테스 더핏에 문의해 보길 권장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인플루언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