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곡동 필라테스 더핏, 스탓 필라테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최적 교육환경 제공

전문 교육과정으로 스탓필라테스 강사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는 ‘필라테스 더핏’

  • 기사입력 2024.03.22 12:28
  • 기자명 이지은 기자

[인플루언스뉴스 | 이지은 기자] 필라테스는 몸의 근력, 유연성, 균형을 개선하고 자세를 정확하게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한 교육과 자격증 획득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서울에 위치한 '필라테스 더핏'이 스탓 필라테스 교육센터로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메리듀 TM은 스탓 필라테스의 모회사로, Lindsay G.와 Moira Merrithew는 물리치료사, 스포츠 의학 및 피트니스 전문가와 팀을 이뤄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스탓필라테스만의 운동방법과 기구를 개선해왔다. Joseph Pilates가 고안해낸 전통적 운동방식을 현대적으로 접근하여 메소드를 구축하였고, 이러한 노력과 진행중인 R&D 결과물이 스탓필라테스를 최신 운동 과학에 근막 피트니스와 척추 재활을 포함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방식으로 만들 수 있었다. 스탓필라테스는 척추재활, 근막 통합, 근육 조절과 운동 능력 강화를 아우르는 현대적인 생각을 포함한 최신 운동 원칙을 만들었으며, 최적의 근육 활성화를 통해 견갑골을 안정시키고 골반배치와 자세 교정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스탓필라테스 자격증 코스 종류에는 레벨 1에 해당하는 인텐시브, 레벨 2에 해당하는 어드벤스, 마지막으로 레벨 3의 부상 및 특수관리 대상자 ISP 코스가 있다. 스탓필라테스 자격증을 준비하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 필라테스 경험 30회가 필수적인데, 필라테스 더핏에서는 타 센터의 30회 확인서로 해당 조건을 인정하며, 경험이 없더라도 더핏 교육강사에게 할인된 비용으로 개인 레슨이 가능하다.

필라테스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능해부학을 필수로 배워야 한다. 해부학은 의학 용어와 구조물을 관찰하고 그 기능을 유추하여 움직임에 대해 이해하는데 필수적이며, 해부학 수업 뿐만 아니라 코스를 이수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응용해야 한다. 필라테스 더핏에서는 한국 유일한 물리치료사 출신 이지아 교육강사가 직접 해부학 강의를 진행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필라테스 더핏'은 교육생들이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연습실이 있어 필라테스 강사를 준비하는 교육생들이 필수로 채워야 하는 연습 시간을 보다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교육생이 사용 가능한 교육생 전용 센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자유 연습실도 있다. 특히 스탓필라테스 자격증 교육센터인 더핏에는 3명의 한국인 교육강사가 상시 상주하여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시험일을 교육생이 원하는 날짜로 지정할 수 있도록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탓 필라테스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는 평균적으로 8개월이 소요되며, 개인의 연습 시간에 따라 단축될 수 있다. '필라테스 더핏'은 필라테스 강사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 및 상담은 필라테스 더핏에 연락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